비만관리

부위별 다이어트 건강하게 뱃살빼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4. 3. 06:02


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에 상당한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으시고 부위별 다이어트 건강하게 뱃살빼는 방법이 중요하며 건강을 위한 뱃살빼는 방법은 특정 부위의 살만 선택적으로 빼야하는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뱃살 부위만 많이 찌게 된다면 건강에도 많이 좋지 않을뿐 아니라 외관상 보기도 상당히 좋지 않게 되면서 뱃살만 선택적으로 빼는 부위별 다이어트 역시도 매우 어려운것이 사실 입니다.

사실 뱃살만 뺀다는 것은 건강에도 좋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빠른시일내에 뱃살빼는 방법을 통해서 뱃살을 줄여 주어야 합니다.

사실 어느 한부위만의 살을 빼는것은 어렵지만 스스로의 체질을 파악하고 뱃살비만의 원인과 유형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면 신체부위 가운데 뱃살을 상대적으로 많이 빼는것은 가능할 것 입니다.


 



부위별 다이어트 뱃살 비만의 유형


피하지방이 쌓여 발생하는 비만의 경우에는 뱃살 부분의 살이 두꺼워 잘 잡히지 않게 되며 결국 피하지방에 지방이 쌓여서 뱃살 비만이 형성 된 것 입니다.

내장비만의 경우 겉으로 보이는 배는 나왔지만 손으로 잡혀지는 피부가 얇다면 내장 비만의 경우 입니다.
 
복부비만의 경우에는 배를 중심으로 비만이 된 경우를 이야기 하는데 살이 찌는 원인은 몸안의 지방 세포가 커지기 때문이며 복부쪽의 비만의 성분은 거의 100% 지방으로 이루어 져 있습니다.





건강하게 뱃살빼는 방법


건강하게 뱃살빼는 방법은 설탕등 당질의 섭취를 줄여주어야 하며 내장비만의 원인이 되는 술과 담배를 절제하도록 해야 합니다.강도가 약한 유산소 운동은 지방 연소 비율이 높고 지방이 빠지는 비율이 커지게 되어 뱃살을 빼는데 유리하므로 장기간 오래걷기등의 운동이 뱃살을 빼기에 유리하다 하겠습니다.

탄수화물의 섭취후 운동을 하게 된다면 에너지원으로써의 역할을 하지만 운동을 하지 않으면 지방으로 변하게 되며 꾸준한 운동으로 축척된 지방을 연소시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도록 합니다.

평소 업무를 위해서 컴퓨터 작업을 위해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다면 허리를 곧게 펴고 바르게 앉아 복부를 긴장 시켜 주는것이 유리하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것이 뱃살빼는데 유리하며 대중교통을 이용시 한 정거장 정도를 미리 내리도록 하여 경보하듯 빠르게 걸어주며 허리를 꽂꽂이 세우고 배를 긴장시켜 줍니다.

잠들기 전에는 야식을 금하도록 하고 오후 6시 이후에는 음식물을 섭취 하지 않는것이 뱃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뱃살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더라도 이를 위해서 배운동을 집중적으로 하는것이 아니라 또한 배운동을 한다고 해서 지방의 원료가 복부 주변의 지방이 소멸되는 것이 아닙니다.

대게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은 신체 전체적인 다이어트가 이루어지며 뱃살만 집중적으로 빠지는것이 아니라 오히려 팔이나 다리 등 다른부위의 저장 지방이 소모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는 사실에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