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봄에 알맞은 조깅 다이어트 성공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3. 18. 06:00


이제는 겨울이 지나가고 봄이 오고 있는 이때 올 여름을 대비한 다이어트 성공 전략을 많이들 세우고 있을 것 이라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옷에 가리워진 몸매로 인해서 다이어트에 많이 소홀할 수밖에 없는 계절인 겨울에 소홀했던 만큼 늘어난 살 들로 인해서 걱정이 많으신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봄이나 여름에는 옷들이 자유분방하고 노출이 많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다이어트를 생각하지 않았던 분들의 경우에도 자연스럽게 몸매에 대한 부분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봄이 오면 당연히 여름이 코앞에 다가오게 됨으로써 이런 봄 이라는 계절의 특성상 봄을 제대로 즐기지도 못하고 갑작스럽게 여름이 다가오는데 이때 정말 다이어트가 절실해지시는 분들이 상당합니다.

그렇지만 무작정 다이어트를 위해 밥을 굶거나 과격한 운동을 한다고 해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란 것 입니다.


 



봄 다이어트 성공방법


봄 다이어트 성공방법은 먼저 스스로의 체질에 대해서 잘 알고 체질에 맞게 다이어트를 실시해야 하는데 먼저 얼마나 살을뺄 것인지 어느정도의 기간을 두고 계획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다이어트를 실시해야 실수가 적다는 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생각하시는 많은 분들이 생각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굶는 다이어트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식사를 몇 끼 굶게 된다면 순간적으로는 다이어트가 될 수 있겠지만 결국 굶게 됨으로써 몸 속 수분이 빠져나갈 뿐만 아니라 필요 전해질까지 빠져나가면서 건강에 적신호가 켜질 수 있다는 것 명심해야 합니다.

더군다나 굶는 다이어트의 경우 원래대로의 식사로 되돌아 왔을때 빠른 속도로 원래대로의 체중으로 되돌아 오게 되는 요요현상을 겪게 됩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한 날씨에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무리한 다이어트 방법은 오히려 신체 면역력을 약화 시키면서 건강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주의 해야 합니다.




조깅 다이어트 성공 방법


요즘처럼 날씨가 좋은 봄에는 집근처나 공원등지에서 조깅 다이어트 하시려는 분들이 많은데 몸을 생각하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요즘처럼 좋은 날씨에 가장 어울리는 것은 아마도 조깅 다이어트가 아닌가 합니다.

조깅을 실시해주면 심폐기능이 좋아지고 체지방을 원할하게 소모해주면서 다이어트와 함께 심혈관 질환에도 좋은 효과를 내주면서 스스로 컨트롤 하기에 좋은 운동이 조깅이라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조깅 다이어트 방법은 개인의 운동능력에 맞게 알맞은 거리와 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단순히 조깅만 한다고 해서 무조건 다이어트가 되는 것은 아니며 어느정도의 조깅 다이어트의 기본을 알아두면 훌륭한 다이어트 성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조깅은 시속 8km 정도의 속도로 달리는 것을 말하며 조깅으로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 하려면 일주일에 4~5회 정도 한번의 조깅으로 40분 이상 1시간 이하로 뛰어준다면 조깅 다이어트 효과가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이라고 할 수 있는 조깅을 시작한 후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까지는 약 20분 정도가 소요되며 조깅을 할 때에도 운동시간은 적어도 약 20분 이상 쉬지 말고 천천히 뛰어야 합니다.

상체를 앞으로 기울인 자세가 좋고 시선은 전방을 주시하며 어깨의 힘은 빼고 가볍게 주먹을 쥔 상태에서 편안하게 팔을 흔들어 주는 자세가 좋고 조깅시 발을 디딜 때에는 발뒤꿈치부터 발바닥과 엄지발가락 순서로 닿도록 해주는것이 운동효과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