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봄철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식단과 운동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3. 10. 06:02


이제 마지막 꽃샘추위가 지나가게 된다면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봄철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식단과 운동방법들이 직접적으로 많은 분들께 호흥을 얻게 됩니다.

봄철이 되면 겨우내 두꺼운 옷속에서 불어났던 몸매를 바라보면서 그동안 소홀히 했던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과 운동방법등에 대해서 많은 자책을 느끼게 됩니다.

따뜻한 봄기운에 식욕이 늘어나고 졸음이 오는것은 당연한 신체 반응이기도 한데 옷도 점점 얇아지고 짧아지면서 겨울동안 두꺼운 옷속에 숨어있던 살들이 그대로 드러나게 되면서 봄철 다이어트에 많은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꽃샘추위가 지나가면 이제곧 날씨가 더위지기 시작하고 옷이 얇아지면서 몸매가 그대로 드러나게 되면서 많은분들이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식단과 운동방법에 목말라 할 것 입니다.

 

 

 



봄철 다이어트 성공방법


봄철 다이어트 성공방법은 자신의 몸 특성에 대해서 잘알고 있어야 하며 어떻게 하면 좀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알 수 있어야 합니다.

봄이 되면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피부로 혈액이 몰리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며 이와는 반대로 장기나 근육쪽의 혈액이 부족해지고 근육이 이완되어 몸이 나른해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우리몸의 호르몬이 하루중 밤에 가장 많이 분비되는 특성이 있어서 수면을 유도하고 봄철에는 추운 날씨에 적응해 적응해 있던 몸이 혼동을 겪게 되면서 졸음이 몰려오게 되는 것 입니다.

봄철에는 겨울에 소비된 영양을 보충해야 하므로 겨울에 비해서 봄에 더욱 많은 영양을 필요로 하게 되므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일부러 식사를 굶는 일이 있어서는 안될 것이며 저녁 식사에는 평소 식사량의 반정도로 줄여주고 채소와 과일을 많이 섭취하고 저지방 고단백질의 충분한 식사를 지켜주는 것이 다이어트하기에 좋습니다.





봄철 다이어트 운동방법


겨울철에 거의 야외운동을 못했던 관계로 인해서 몸이 둔해지고 살이 찌게 된 경우가 많습니다.

봄철이 되면서 날씨가 따뜻해지고 야외에서 운동하기 좋은 계절이며 다이어트 운동으로 효과좋은 대표적 유산소 운동인 걷기 운동은 봄철 가장 좋은 다이어트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매일 30분 ~1시간 가량 정도 걷기 운동을 실시해주면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봄철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 식단은 살을 빼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며 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닭 가슴살이나 해산물및 두부와 콩등은 포만감이 매우 좋아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이와 같은 식단은 지방을 근육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게 되며 근육은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면서 같은 양을 먹게 되어도 상대적으로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런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게 되어도 사실 필요이상으로 음식을 많이 먹게 된다면 다이어트가 소용없게 되는 것 입니다.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 부위는 뇌이며 이는 식사한지 20분 이후부터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데 빠른 식사는 과식과 폭식의 원인이 되므로 식사는 되도록 천천히 하고 식사시간을 20분을 넘기면서 렙틴호르몬의 분비가 높아지면서 포만감을 느끼게 되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수면방법


봄철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많은사람들이 춘곤증에 시달리게 되는데 낮시간동안 너무 많은 수면시간은 저녁시간 숙면을 방해하게 되므로 5분에서 10분 정도 짧은 낮잠으로 춘곤증을 극복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상적인 저녁시간 충분한 수면은 성장 호르몬을 분비하고 성장호르몬은 지친근육을 회복시켜주면서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바뀌게 되며 스트레스를 풀어주어 폭식과 과식을 예방해 줍니다.

다이어트를 실시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자신에게 맞은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며 특히 운동과 체질에 맞는 식단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면서 열심히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자신이 원하는 몸매가 되지 않거나 원하는 부위의 살들이 그대로 라면 다이어트의 의미가 크게 반감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맞는 운동법과 다이어트방법에 따라야 다이어트 성공확률이 높아지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