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반식욕 다이어트와 반식욕 하는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3. 28. 06:00


다이어트를 원하고 계신 많은 분들의 경우 반신욕 다이어트와 반신욕 하는방법을 아시고자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인데 사실 반신욕 다이어트는 기존의 방법들에 비하면 손쉬운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의 원리 신체 에너지 소비량의 증가와 함께 식욕감소의 효과및 우리몸속의 혈액순환의 개선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이런 신체 변화로 인해서 다이어트의 효과도 함께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반신욕으로 인한 다이어트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은 결국 체지방의 분해와 식욕감소에 따른 체내에너지 축척량의 감소및 신체의 대사촉진등의 변화가 있게 됩니다.

굶거나 끊임없이 운동을 실시해야 하는 다른 다이어트 방법들에 비해서 반신욕 다이어트는 일반사람들이 쉽고 즐겁게 체중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반신욕 다이어트는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 오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반신욕을 아무렇게나 실시하는것이 아니라 다이어트의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물의 온도나 시간및 반신욕 방법등을 제대로 지켜주어야 반신욕 다이어트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신욕 다이어트


반신욕 다이어트는 상체와 하체의 불균형한 체온을 바로 잡아주고 몸속의 냉기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목욕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반신욕 다이어트 방법 만으로는 만족할만한 체중조절의 효과를 보기에는 한계가 있으므로 일반다이어트 방법과 마찬가지로 식이요법과 운동등 건강한 체중조절 방법을 병행해 주어야 다이어트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게 됩니다.

반신욕 다이어트는 신진대사가 좋아지고 혈액순환이 원할해지게 되면서 신체기능이 전반적으로 좋아지게 되는데 우리몸속의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신진대사가 높아지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몸에 맞은 식이요법과 함께 적당한 운동을 실시해준다면 요요현상 없는 다이어트를 실시할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트 효과와 반식욕 하는방법


반신욕을 하게 된다면 기본적인 휴식의 경우와 비교할때 15%이상의 더많은 칼로리가 소비되며 반신욕을 마친후에도 평상시 보다 에너지 소비량이 높은 상태가 유지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운동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없고 칼로리 소모가 늘어나므로 직장인이나 주부등의 경우 운동량이 부족하여도 어느정도 반신욕으로 인한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반신욕 전후의 혈류량과 혈류측정결과 혈류속도가 반신욕 전보다 30%정도 증가하여 결국 전신에 혈액공급이 많아짐을 의미하며 그만큼 신진대사를 촉진 할 수 있는 중요한 효과를 주며 포만감을 보다 빨리 느끼게 되면서 식욕이 감소하게 되므로 평소보다 음식물의 섭취량을 줄일수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반신욕을 실시할때 물의 온도를 38도 정도로 해주고 명치 바로 아래까지만 잠기도록 하며 팔을 밖으로 내놓은후 20~30분간 편히 반신욕을 즐기면 됩니다.

반신욕 다이어트의 방법은 우선 욕조 물의 온도가 40도를 넘지 않도록 하고 욕조에 물을 가득 채우지 않도록 하고 목욕탕의 온도를 22도정도에 맞추도록 합니다.

식사전후 운동후 30분이 경과한 이후에 반신욕을 실시 하도록 하는것이 반신욕의 효과를 좋게 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