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번들거리고 피부트러블 발생이 쉬운 지성피부 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1. 4. 06:01


피부가 항상 번들거리고 피지의 분비가 많고 화장이 잘받지 않고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잦다면 지성피부의 가능성이 많다고 봐야 합니다.

지성피부의 경우 지성피부 관리법을 평소에 익히고 지성피부를 관리해줌으로써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고 나아가서 정상피부로 되돌리기도 할 수 있게 됩니다.

지성피부란 피지의 분비가 과도하여 기름진 피부를 말하는데 피부모공을 크게 만들게 되고 과도한 피지의 분비로 인해 피부가 번들거리고 이런 영향으로 인해 먼지와 땀의 부착이 잦아 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로 이어지기 쉬운 피부입니다.

모공은 나이나 계절및 임신과 생리주기및 생활습관등에 많은 영향을 받게 되는데 지성피부의 경우 과다한 피지의 분비로 인해 모공에 상당한 스트레스를 주게 되므로 지성피부관리방법을 통해 피부상태를 꾸준히 개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수분이 부족한 지성피부의 경우 얼굴피부에 피지는 많고 수분이 매우 부족한 상태의 피부를 말하는데 자칫 수분부족의 상태를 스스로 잘알지 못하게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세심히 지성피부 관리를 해주어야 하겠습니다.


 

지성피부 원인


심하게 번들거리는 지성피부는 기름샘과 땀샘의 활동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과도하여 일반적으로 20대에 많이 나타나는 피부타입이라 할 수 있는데 여드름 같은 피부트러블이 생기기 쉬운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햇빛이나 마찰등 다른 외부 환경에 대해 보호력을 가지고 있어서 피부노화가 느리다는 의외의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지성피부 타입의 원인으로는 유전적 영향등의 원래부터 태어날때 타고난 체질에 의한 것으로 지성피부 원인중 가장 많은 이유이며 어린시절에는 기름샘이 작지만 사춘기에 두드러지게 많이 나타나며 위산과다나 변비등의 원인에 의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이 불규칙하고 일정하지 못한 수면이나 수면시간의 부족등 일상생활중의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지성피부 관리방법


식습관

과다한 피지배출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지방의 포함이 높은 음식과 섭취후 지방으로 변하는 육류,초콜릿,튀김등의 섭취를 절제하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이런 지방의 함량이 높은 음식물을 섭취하게 되다면 몸밖으로 유분을 배출하는 양도 자연스럽게 많아지게 되므로 지성피부의 개선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함유된 신선한 과일이나 비타민의 포함이 높은 채소를 많이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수분섭취
 
피부에 충분한 보습을 유지시켜 주는 것은 어떤 피부타입에도 좋은 관리법이므로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수분의 섭취를 많이 하여주고 보습효과가 좋은 기능성 화장품등을 사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유분의 제거

지성피부의 특징은 번들거리는 유분기의 발생인데 공기중의 오염물이 유분기로 인해 쉽게 피부에 부착되게 되는 특징이 있어서 피부가 오염되고 이로 인해 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피부를 깨끗이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분기가 많아지게 되는 일정시간 간격으로 피부를 기름종이로 자주 닦아 주어 기름기와 먼지등을 제거시켜 주는것이 좋습니다.

지성피부에 땀과 함께 피지의 유분기가 번들거리게 되면서 공기와 반응하여 산화하게 된다면 얼굴 색깔도 좋지않게 변하게 되며 산화한 얼굴의 기름기는 피부 표면에 자외선과 희고 탄력있는 피부유지에 나쁜 영향을 주게되는데 이로 인해 자주 닦아 주어야 됩니다.


세안 방법

얼굴피부에 크린싱에 중점을 두어야 하며 모공속 불순물까지 깨끗이 헹구어 주도록 하고 알칼리 비누의 사용을 피하며 마지막 헹굼시 녹차물,식초물,살뜨물등을 이용하여 헹구어 준다면 더욱 좋은 효과를 주게 됩니다.


수면전 팩

수면전 지성피부개선에 좋은 팩의 실시는 피부를 개선하고 깨끗히 해주는데 매우 좋은 효과를 주게 되며 시중의 팩이나 천연팩등을 이용하여 일주일에 2회 정도 실시하는것은 좋은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지성피부에 효과좋은 팩을 실시하기전 미리 따뜻한물로 세안후 모공을 열어주고 팩을 실시하고 충분히 있은후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 주시면 됩니다.

지성피부가 장기간 지속되신 분들의 경우 대부분 유분의 과잉분비로 인해 모공이 커지고 이후에 모공속 노폐물과 먼지의 혼합으로 콧망울위의 화이트 헤드나 블랙헤드등이 발생하기 쉬워집니다.

수시로 피부과등을 통해서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등의 모공속 불순물을 제거해주고 평소에 유분제거에 적절한 클린싱제를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