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정상적 수면시간이 주는 피부관리 효과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0. 22. 06:01



대게의 경우 수면시간이 매우 작아질 경우 눈밑에는 다크서클이나 기타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심해 질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비단 수면시간이 줄어들 경우 뿐만 아니라 수면시간의 변화가 주어졌을 경우에도 비슷하게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생기게 됩니다.

똑같은 6시간의 수면시간이 지켜 지더라도 정상적인 저녁시간대의 수면시간과 낮시간대의 수면은 받아들이는 신체에서 달라지게 되면서 피부관리에 많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정상적인 성인의 경우 하루 8시간 정도 오후 11시 정도에서 오전 6시 정도까지 수면을 취하게 된다면 저녁시간대의 원할한 피부재생으로 인해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 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생체시계는 아침 햇빛을 받으면서 시작되며 15시간 정도의 시간이 경과하면서 잠이 들고 이후 성장호르몬의 분비가 시작되며 하루중 가장 활발하게 피부재생이 이루어 지게 되는 것 입니다.
 


 



수면시간이 주는 피부관리 효과


우리신체의 생체시계는 아침시간의 햇빛으로 시작하고 약 15시간 정도 이후에는 어두운곳에 있게 되면 수면이 오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이런 이유로 인해 정상적 수면시간 즉 낮에 활동하고 밤에 수면시간을 지키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결국 우리의 신체사이클은 밤시간대보다 낮시간대에 피부가 재생되도록 설계되어 있어서 밤시간대의 수면보다는 낮시간대의 수면은 피부재생력이 훨씬 떨어지게 됩니다.

여행을 하거나 업무적으로 다른나라에서 낮밤이 바뀌게 될 수 있는데 이때 그나라의 시간으로 저녁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가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시간대 인 것 입니다.

따라서 국외에서 활동하더라도 그 나라의 시간대에 정상적으로 낮시간에 활동하고 밤시간대에 수면을 취하게 된다면 피부관리에 안정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저녁시간대의 피부재생


흔히 잠을 잘자지 못하고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등의 상황에 빠지게 된다면 주로 수면을 원할히 취하지 못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 집니다.

일반적인 경우 저녁시간대 충분한 수면을 취하지 못하게 된다면 다크서클이나 뽀루지및 여드름과 아토피등의 증상이 악화되는것을 경험하게 되는데 이런부분이 결국은 수면과 피부재생과의 관계를 보여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면중의 피부재생은 체지방을 콜라겐으로 합성시켜 피부와 근육을 재생시켜주는 과정이며 피부재생을 원할히 해주기 위해서는 수면전에 화장을 깨끗이 지워주고 깨끗한 피부상태를 유지시키면서 수면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숙면을 위한 방법으로는 비타민B가 풍부한 음식물을 섭취하는것이 유익하고 편안한 잠자리를 만들어주고 잠들기전 2시간 전에는 주로 음식물 섭취를 절제하고 잠자기전 심한 운동은 오히려 숙면을 방해하며 낮잠을 삼가하도록 하는것이 숙면을 취하는데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