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다이어트 빠른효과 검은콩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0. 8. 06:01


선선한 가을이 되면서 다이어트에 무관심해 지기 시작하기도 하지만 이럴때 일 수 록 다이어트 빠른효과를 기대하고 계신분들도 상당한데 내년에 대비해서 검은콩 다이어트 방법을 사용하시는것도 다이어트 방법에 상당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빠른효과를 보기위해서는 특별한 운동과 함께 식이요법을 실시하는것이 다이어트 효과를 보실 수 있는 방법인데 그중에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 빠른효과와 함께 피부관리에도 좋은 검은콩 다이어트 방법은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검은콩 다이어트 방법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잘알려져 있는데 실제로 다이어트 성공을 이룬 사람들도 많아 믿고 실행에 옮기기 좋은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원푸드 다이어트의 경우 신체 영양의 불균형을 가져오면서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오랜동안 한가지 음식만을 섭취하는 것은 매우 좋지 않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콩에 포함된 영양소의 성분역시 골고루 영양을 섭취해야할 신체에는 콩만 먹어서는 제대로된 건강관리가 되지 않으며 콩에는 필수아미노산인 메티오닌과 시스틴이 많이 부족하고 다이어트를 위해 계속해서 콩만먹게 되는것은 심각한 영양불균형 현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다이어트 빠른효과 검은콩 다이어트


검은콩에포함된 식이섬유는 대장활동을 활발히 하는것을 도와주며 변비를 예방및 개선하여 다이어트를 효과적으로 이루게 해줍니다.

식물성 단백질의 풍부한 함량은 혈당을 높이지 않고 다이어트 효과를 높이며 또한 검은콩에 포함된 엽산은 심장병의 예방에 좋고 임신중 검은콩을 섭취했을때 기형아 출산을 예방해줍니다.

검은콩은 육류나 토마토등을 먹을때 같이 먹게 된다면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게 되므로 함께 먹는 음식으로도 유용합니다.

검은콩을 먹었을때 자체 포만감이 매우 뛰어나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어트 빠른효과를 보게 된다면 피부에 주름이 발생하고 탄력이 떨어지는 현상을 겪게 되는데 검은콩 다이어트는 혈관을 깨끗하게 재주며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갱년기 여성이 검은콩을 많이 섭취했을 경우 검은콩에 포함된 이소플라본 성분으로 인해 신체의 변화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됩니다.





검은콩 다이어트 방법


검은콩 다이어트 방법중 검은콩을 섭취하는 방법중 가장 쉽게는 밥을 할때 검은콩을 함께 넣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검은콩을 삶아서 냉장고에 보관 하면서 간식으로 드셔도 좋고 떡이나 인절미의 고물로도 만들어 먹기도 하고 검은콩을 뽁은후 가루를 만들어 우유에 타서 마셔도 좋습니다.

검은콩을 삶은후 껍질을 벗기고 이후 곱게 갈아서 양념과 함께 오이김치나 양배추김치 등을 담가 먹어도 좋으며 검은콩을 갈아 넣은 김치도 별식으로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검은콩을 찌고 아침식사와 함께 충분히 먹어주게 된다면 맛도 좋고 포만감이 매우 좋습니다.

검은콩을 여러가지 요리에 사용하기 위해서 믹서기 등으로 곱게 갈아도 영양성분은 파괴되지 않으므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건이 됩니다.
 
검은콩 다이어트를 실시하면서 충분한 수분의 섭취가 중요한데 검은콩 성분이 신장에 많이 누적되면서 신체무리가 올 수 있지만 물을 많이 마셔주면 이를 희석시켜 주게 됩니다.

검은콩 다이어트는 신체 부작용이 최소화 되는데 무리한 다이어트는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문제가 될 수 있으며 다이어트의 부작용이 심하다면 탈모증상까지 발생할 수 있는데 검은콩에 포함된 콜라겐은 성분이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며 검은콩에 포함된 단백질성분은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하면서 탈모 예방의 효과와 함께 오히려 윤기있는 머리카락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게 되는것 입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