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가을 다이어트 성공이 힘들고 살이찌는 이유!!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9. 25. 06:01


하늘은 높고 말은 살이 찐다는 가을 선선하고 나들이 하기 좋은 날씨로 인해 주말이면 많은분들이 외출을 하고 있는 계절입니다.

아침저녁 온도차가 매우커서 가을이란 날씨를 몸으로 느끼고 있으며 특히 다이어트 성공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의 경우 가을 다이어트 성공을 이루기는 매우 힘들고 오히려 살이 찌게 되는 계절이라 체중조절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가을에는 우울증을 겪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이런 이유로는 쓸쓸하고 우울한 기분을 느끼게 되는 세리토닌의 영향이 많은데 가을 우울증의 경우 사소한 일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느끼게 되고 이런 부분들이 결국 왕성한 식욕으로 이어지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을의 일조량의 변화로 인한 스트레스와 우울증이 결국 가을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하는 중요원인이 되기도 하는것 입니다.


 



가을 다이어트 성공 힘든 이유


흔히 가을을 천고마비의 계절로 이야기 하면서 가을이 되면 식욕이 왕성해지는데 이런 이유는 우리의 신체가 계절에 적응하기 위한 반응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1.겨울대비 신체의 적응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면서 날씨가 변화하고 여기에 우리몸은 추운겨울을 대비해서 두꺼운 지방층을 저장하기 위한 방법으로 식욕을 왕성히 유발시키게 됩니다.


2.옷의 변화

또한 가을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옷이 길어지고 살을 감추게 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열정도 자연스럽게 식어가게 되는 것 입니다.


3.먹거리

예전에 먹을 것이 귀하던 시절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현재에도 가을이 되면서 과일이나 햇곡식등의 영양과 맛이 풍부한 것들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먹거리가 많아지게 되면서 살이 많이 찌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4.날씨의 변화  

여름과 같이 무더운 날에는 작은 움직임으로도 많은 양의 땀의 배출과 함께 칼로리의 소모가 많지만 상대적으로 비슷한 몸의 움직임이나 운동량으로는 칼로리 소모가 작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양의 음식을 먹게 된다고 해도 가을에는 칼로리의 소모가 작은 경향이 있는 것 입니다.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체질을 알고 이런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에 정성을 다해야 할 것 입니다.

다이어트의 기본은 무엇보다 꾸준한 운동과 함께 적절한 식이요법이며 살을빼기 위한 정신적 스트레스를 최소화 하는것이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매우 유익하다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트 광고링크]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