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요요현상없는 건강한 저녁식사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9. 4. 06:01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다이어트를 실시하고 있는데 비해 결과적으로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계신분들은 그리 많지 않은 이유는 꾸준한 운동을 함께 동반하지 못한 원인이 많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하면 무작정 식사를 굶거나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것이 사실 입니다.

사실 먹는것을 줄이게 된다면 어찌되었든 체중이 줄어들게 되지만 원래대로 먹는것을 조절하게 된다면 금방 본래의 체중으로 되돌아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서 저녁을 굶게 되는경우가 많은데 저녁을 굶게 되면 오히려 늦은시간 결국 공복감을 참지못하고 야식이나 기타 다른것들을 먹게 됨으로써 살이 더찌게 되는경우가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성공하기 위해서는 저녁식사를 챙겨 먹되 식단을 조절하고 식사를 하는 시간을 조절하며 천천히 먹도록 하여 뇌에서 포만감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해주는것 이 중요합니다.
 


 



저녁식사 먹어야 하는 이유


다이어트를 실시하기 위해서는 우선 기본적으로 세끼식사를 제대로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저녁식사를 굶게 된다는것은 결국 점심식사 이후 부터 저녁 잠들기 전까지 먹지 않게 된다는 의미인데 이렇게 긴 시간동안 공백이 있다는 것은 결국 야식의 섭취로 이어질 수 있어 다이어트가 상당히 힘들어 질 수 있게 됩니다.

저녁식사를 굶고 밤늦은 시간에 결국 야식을 먹게 된다는 것은 과식이나 폭식으로 이어지게 될 가능성이 높고 오히려 저녁식사를 제대로 하게 되는것 보다 훨씬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됨으로써 다이어트에 결국 실패하게 되는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식단을 조절하고 꾸준한 운동은 필수이며 또한 자신의 체질을 이해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저녁식사 다이어트 방법


식사시간

저녁을 굶게 되면 늦은시간에 공복을 견디기 힘들게 됨으로써 저녁식사를 기본적으로 하되 저녁식사를 되도록 빨리하는 것이 다이어트성공에 유리하며 오후 6시 이후 정도의 이른시간대에 식사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우유한잔

이른시간의 저녁식사로 인해 공복감이 생기기 쉬운데 이때 따뜻한 우유한잔을 데워서 마시게 된다면 살찔 염려도 없고 공복감이 사라지게 됩니다.

또한 우유한잔을 마셔줌으로써 숙면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것 입니다.


저녁식단

저녁에 먹는 식단의 구성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크고 소화에 도움이 되는 야채와 단백질이 풍부한 두부나 계란및 닭가슴살등의 저녁식단을 구성하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서 주로 식사량을 줄이는 경우가 많은데 단순히 식사량을 줄이는것과 아예 굶는것은 많은 차이가 있으므로 과식이나 폭식을 막으려면 적당량을 먹어주되 계획적인 식단과 식사시간등을 지켜주는것이 다이어트 성공에 유리하다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트 광고링크]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