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기초대사량이 다이어트성공과 밀접한 이유!!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6. 26. 10:02


여름이 되면서 거의 모든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되면 기초대사량이 많이 중요한데 이런 기초대사량의 경우 사람마다 틀리고 남녀에 따라서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기초대사량이란 기본적으로 내몸에서 필요한 대사량을 말하는것 이며 생명을 유지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양이며 체온의 유지와 심장의 박동및 호흡및 근육의 긴장등에 필요한 에너지를 말합니다.

일반적인 체중이나 키및 나이등의 차이에 의한 것 이며 비교적 간단한 계산방법으로 대략적인 기초대사량을 구할 수 있습니다

남성은 [293 - (3.8 X 나이) + 456.4 X 키(m) + 10.12 X 체중(kg)]
여성은 [247 - (2.67 X 나이) + 401.5 X 키(m) + 8.60 × 체중(kg)]

이며 여러가지 기초대사량을 구하는 공식이 있지만 간단하고 비교적 정확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이 다이어트하기 좋은 계절인 이유


여름철은 다른 계절에 비해 기초대사량이 훨씬 높은 계절이어서 상대적으로 다이어트를 하기 좋은 계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실시함에 있어서 사실 기초대사량은 매우 중요하며 기초대사량이 높을 수록 우리의 몸은 다이어트하기 좋은 몸상태며 더불어 요요현상도 그만큼 적을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결국 같은양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더라도 칼로리의 소모가 많으므로 살이찌게 될 가능성이 훨씬 낮아진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허벌라이프 다이어트 [링크] - 많은 사람들에게 검정받은 다이어트 성공 강력추천 프로그램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될때 식사량을 줄이거나 밥을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실시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는 오히려 근육의 손실을 가져오고 체지방의 비율을 높이게 되는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밥을 굶게 된다면 기초대사량을 떨어뜨리고 정상식사로 되돌아 왔을 때 요요현상의 주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시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매끼 식사를 제대로 해주어야 함은 물론이며 고른 영양을 섭취하면서 규칙적인 식사는 기본적으로 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매일 한시간 정도의 꾸준하고 규칙적으로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더불어 실시해줌으로써 체지방을 줄여주고 근육의 양을 늘려주는것이 기초대사량을 높여주고 요요현상을 없애주는 훌륭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