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아침운동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6. 12. 06:01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하루중 어떤 시간대에 운동을 하든 좋은 효과를 내주게 될 것 입니다.

특히 좋은 운동효과를 내주는 시간대는 아침이라고 할 수 있는데 아침에 하는 운동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운동을 유지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의 90%이상이 아침운동을 즐기고 있으므로 다른시간대에 비해 운동의 지속여부에 있어서 아침운동이 좋다고 보여지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아침운동시에는 자신의 신진대사가 높아지며 이후 몇시간동안 지속적으로 신진대사가 높아지고 있으므로 아침운동을 통해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게 되는 것 입니다.

또한 아침에 운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게 된다면 식욕조절이 용이하며 하루종일 기분이 상승하는 기분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아침운동이 다이어트에 좋은 이유


일반적으로 운동을 통해 신진대사율을 높이게 되며 칼로리 소모를 촉진시키게 되면서 다이어트의 근본목표인 체지방의 소모를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이런식의 효과는 운동을 마친 이후 8시간 가량 지속되며 아침운동이 아니라 밤의 운동 같은 경우 신진대사율을 높여두고도 수면을 해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침운동의 경우 아침운동을 실시하고 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업무를 지속하게 됨으로써 몸을 움직이면서 운동의 효과를 누리게 됨으로써 다이어트에 더욱 좋다는 결론이 나게 되는 것 입니다.

또한 수면과 다이어트는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제대로된 수면을 취하지 못할 경우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과식과 폭식등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이로 인해 다이어트를 제대로 하지 못하게 될 수 있게 됩니다.

아침운동을 실시하게 될 경우 생체시계를 정상적으로 가동시키게 됨으로써 낮시간 동안 정상적인 활동을 하게 하며 밤시간대에는 수면을 취하게 하는 정상적 생체리듬을 찾게 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허벌라이프 다이어트 [링크] - 많은 사람들에게 검정받은 다이어트 성공 강력추천 프로그램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아침운동의 장점



1.수면시간

매일 같이 아침운동을 실시하게 된다면 아침기상시간이 훨씬 쉬워지게 됩니다.

매일 일어나는 시간이 다르다면 신체가 혼란스러워져 일어나는데 어려움이 있지만 아침운동을 통해 일어나는 시간을 조절해준다면 일어나는 시간을 훨씬 수월하게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2.호르몬의 조절

연구에 의하면 운동이 정신적인 긴장감을 증진시켜 주며 이는 운동후에도 지속적으로 10시간 가까이 지속된다고 합니다.

또한 규칙적으로 아침운동을 하게 된다면 호르몬은 잠을 자는동안 상승하기 시작하고 에너지가 충만하여 운동을 하기 위해 일어났을 경우 신체는 운동을 하기 위한 준비가 되어있는 상태가 되는 것 입니다


3.작업능률

아침운동을 하게된다면 스트레스를 풀어주게 되며 혈액이 뇌로 공급되는데 상당한 도움을 주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위한 아침운동을 하게 된다면 오히려 금방 지치게 될 것 으로도 생각하게 되는데 오히려 아침운동을 통해 체지방을 줄여주는 것은 물론이기도 합니다.

운동후에는 뇌로 혈액이 원할히 공급되기도 하며 집중력이 높아지기도 하여 작업능률이 높아지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