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지치기 쉬운 여름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6. 22. 10:43


무더위가 며칠째 이어지면서 거의 한여름 찜통 더위를 무색하게 할 정도 입니다.

이렇게 지치기 쉬운 여름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방법으로는 주로 실내운동이나 수영등 시원한 운동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의 첫걸음이라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혹여라도 이런 무더위에 실외에서 땀을 흘리며 걷기나 달리기,자전거타기등의 여름다이어트 운동을 실시하게 된다면 몸을 너무무리하게 혹사시켜 오히려 건강에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다 줄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런날 야외의 무리한 운동은 체력이 급격히 빨리지치게 되며 무더위로 인한 탈수증이나 체력고갈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한낮의 운동은 피해주고 온도가 많이 내려간 새벽시간 혹은 저녁시간에 가벼운 걷기운동이나 실내수영등을 즐기는것이 유리합니다.


 

여름다이어트 운동방법



체온유지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많은분들이 아직까지 오해하고 있는 부분이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체중이 조절되는것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상당수 있습니다.

하지만 땀을 흘리는 이유는 체온의 조절을 위해서이며 체중은 일시적으로 빠져나간 땀의 양만큼 줄어들게 되는데 수분을 섭취하게 된다면 곧 원래대로의 체중으로 되돌아 오게 됩니다.

여름철 운동으로 인해 많은 땀을 흘리게 되면 신체온도가 조절되므로 땀복등을 입고 과격한 운동을 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운동시간

여름다이어트 운동은 적당히 몸이 지치기 전에 끝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하게 많은 땀을 흘리고 몸이 지쳐 오랜시간 운동을 계속하는것은 운동의 효율성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게 됩니다.

따라서 평소에 정상적인 온도에서 운동을 하던때와 비교할때 운동시간을 많이 단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시간을 전체적으로 한시간 이하로 잡아주는것이 건강상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분의 섭취

여름철 운동시 수분의 섭취는 필수적인 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여름다이어트를 실시하시는분들중 갈증을 참아가며 다이어트 운동을 하고 계신분들도 계시지만 최소 흘린땀의 양만큼의 수분을 섭취하는것이 유리 합니다.

원할한 땀의 배출과 함께 운동의 효과를 좋게 하는데는 충분한 수분의 섭취가 중요합니다.

만약 많은땀을 흘리고서도 몸속 수분을 보충해주지 않게 된다면 땀 배출이 부족해지고 이에따라 체온이 더빨리 올라가게 되는데 계속해서 몸속 수분이 부족해지는 악순환을 거치게 될 수 있습니다.

여름철 운동에 있어 충분한 수분의 섭취는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허벌라이프 다이어트 [링크] - 많은 사람들에게 검정받은 다이어트 성공 강력추천 프로그램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자외선 차단



야외에서 걷기운동이나 자전거타기 등의 운동을 즐길 경우 자외선의 강도가 상당히 강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에 피부가 그대로 노출 될 경우 광화상을 입을 염려와 함께 기미,주근깨,주름의 발생이 가속화 되면서 결국 피부조기노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외선을 막아줄 모자와 선글라스및 자외선 차단제등을 필수로 챙겨두는것이 피부건강을 위해 유리합니다.

또한 운동시 햇빛이 약한 저녁시간이나 새벽시간대를 이용하고 그늘진곳 시원한곳을 이용하도록 하며 실내수영장등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