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관리

노출의 계절 여름! 녹차 다이어트 방법과 효과!!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6. 18. 11:19


노출의 계절인 여름이 되면서 빠른 다이어트에 관심을 나타내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안정되고 아름다운 몸매로 한여름의 계곡이나 해변을 거닐고 싶은 맘은 누구에게나 있기 마련인데 현실의 몸매는 그렇게 따라주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운동이나 음식등의 경우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이중 녹차의 경우도 사람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식품이기도 합니다.

굳이 다이어트의 효과를 원하지 않게 되더라도 녹차를 평소에 즐겨드시는분들도 상당한데 녹차의 경우 칼로리가 거의 없으며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다이어트에 효과를 주게 되므로 많은 사람들이 녹차를 즐겨마시고 있는 실정입니다.


 



녹차다이어트 효능



포만감

공복감을 느끼게 될때 녹차를 마시게 된다면 거부감 없이 포만감이 생기게 되면서 식사량을 조절하기 용이하게 됩니다.

카테틴

녹차에 포함된 카테틴성분은 지방성분과 콜레스테롤을 몸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활을 하게 되면서 다이어트를 용이하게 도와주게 됩니다.

변비개선

녹차의 토코페롤성분은 노화를 억제시켜주고 장속 유해균을 없애주면서 장운동을 촉진시켜 주면서 다이어트시 발생할 수 있는 피부트러블증상과 변비증상을 개선시켜 주게 됩니다.



녹차다이어트 방법



녹차의 칼로리는 거의 없다고 할 정도로 미미한 것이어서 다이어트를 위해 공복이나 갈증이 생길때등 수시로 마셔주면 됩니다.

녹차담근물을 물대신 혹은 커피나 음료대신에 수시로 마셔주게 된다면 열량의 감소와 함께 녹차의 효과인 변비의 개선및 식사량의 조절및 지방의 배출등으로 인해 다이어트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녹차다이어트가 나름대로 다이어트의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결코 운동과 함께 병행하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비해서는 그 효과가 상당히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 반드시 식이요법과 함께 매일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운동을 실시해 주도록 하여 요요현상없이 완벽한 다이어트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