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탈모와 다이어트의 관계!!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6. 11. 11:07


과거와 달리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외모를 경쟁력으로 보는 경향이 보편화 되었습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외모를 가꾸기 위한 노력을 하며 생활속의 다이어트가 일상화가 되어 버렸습니다.

외모를 개선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중 가장 흔한것은 몸매를 날씬하게 가꾸는 것이며 주로 식이조절과 운동을 통해 체중을 조절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무리하게 체중을 조절할때 탈모와 다이어트의 관계가 밀접하여 영양의 부족이나 스트레스로 인하여 탈모현상이나 머리카락이 상한다는 것 입니다.

이러한 몇가지 영향과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한  탈모인은 거의 1,000만명에 이르며 점점 젊은층과 여성층에도 확산 되어 가고 있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등의 이상 현상 인한 탈모는 얇고 드문드문하고, 곧고 색깔이 정상보다 밝고 쉽게 뽑히는 모발로 변하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무리한 다이어트, 식단을 제한하는 다이어트, 칼로리를 과다하게 제한하는 다이어트는 탈모를 유발할 위험성이 크며 다이어트를 하면서도 탈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건강상태에 맞게 고른 영양분의 섭취와 필수영양소가 결핍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합니다.

미네랄이 부족하기 쉬운 채식위주의 식사 혹은 한가지 음식만을 섭취하며 살을 빼는 무모한 다이어트의 경우는 신체 전반적인 건강상태는 물런 두피와 모발의 영양공급에 심각한 악영향을 주게 되므로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이미 탈모가 어느정도 진행된 경우에는 계속적으로 탈모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으므로 탈모 초기에 전문가의 진료를 통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다이어트
개인의 체질과 비만성향을 고려해 다이어트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체중감량을 실시하게 되며 신진대사 증가 체지방 연소 식욕을 억제시켜 포만감을 빨리 느낄수 있도록 해줍니다.
여성 호르몬
여성은 남자와는 달리 호르몬의 변동이 심하기 때문에 호르몬의 균형이 깨어지기 쉬우므로 부족한 여성호르몬을 보충 해줌으로써 탈모개선,비만개선,뱃살개선,안면홍조증 완화,부부생활의 원할화,주름살개선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관련글
여성호르몬이 여성탈모,생리현상,갱년기에 미치는 영향!!
다이어트,체중 감량 원리 이해와 실천방법!!


탈모와 다이어트의 관계

구분 내용
탈모의 원인 다이어트의 정신적 압박감이 발생 합니다.
②무리한 식이요법으로 인한 영양의 부족 됩니다.
③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가 발생 합니다.
④원래 탈모였던 사람은 상태가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영양의 부족 모발에 영양을 제대로 공급 못하게 되어 모발의 굵기가 가늘어 지고 힘이없고 윤기가 없어 잘부서지며 탈모로 진행 되게 됩니다.
②특히 젊은 여성들의 탈모에는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에 원인이 있는 경우도 상당할 것 으로 예상됩니다.
③여성호르몬의 부족이나 불균형으로 탈모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현명한 다이어트 무리한 체중감량을 실시하지 않으며 월별3kg 내외로 단계별로 나누어서 신체에 부담을 주지 않을 정도로 실시 합니다.
②식사를 거르지 않고 필수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도록 하며 과식을 하지 않고 음주및 오후 6시이후 야식금지등 쉽게 지킬수 있고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는 정도로 조금씩 줄여주며 식이요법을 실시 합니다.
③머리카락에 영양을 줄 수 있는 검은콩,멸치,야채,우유등을 골고루 섭취하여 줍니다.
④주로 운동을 통한 체중감량을 이루는 것을 목표로 잡고 꾸준하고 알맞은 운동방법을 실천합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허벌라이프 다이어트 [링크] - 많은 사람들에게 검정받은 다이어트 성공 강력추천 프로그램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