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탄산음료가 건강과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6. 19. 06:01


무더운 날씨가 계속 이어지면서 탄산음료를 찾는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무더위를 잊기 위해 한잔의 시원한 탄산음료는 무더위를 잠시 잊게 해줄정도로 매우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게 됩니다.

하지만 달콤시원한 한잔의 탄산음료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결코 도움이 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미국에서는 청량 음료가 주는 신체악영향을 걱정하면서 치과의사협회가 학교 매점과 같은 곳에서 청량 음료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을 규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량음료나 탄산음료는 대체로 차가운 성질의 음식이며 첨가물들이 많이 포함돼 있는데 차가운 성질의 것을 자주 많이 마시게 되면 결국 우리 몸을 차갑게 만들어 소화장애 및 기혈순환 장애와 같은 인체에 좋지 않은 것들을 유발할 수 있게 됩니다.

탄산음료는 설탕같은 단순당같은 것의 함유량이 높아서 당뇨및 비만을 유발하기 쉬워 영양소들의 다양한 섭취를 어렵게 만들 수 있으며 골다공증이나 치아손상등을 불러 일으킬 수 있게 됩니다.


 

탄산음료가 건강과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다이어트

탄산음료에는 상당한 양당한 양의 당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섭취시 지방세포로 변환되기 쉬워 다이어트를 어렵게 만들고 오히려 비만이 될 수 있습니다.

탄산의 섭취

자연상태의 탄산과는 다른 탄산음료의 과다섭취는 속을 거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치아손상

콜라에 포함된 인산 성분은 치아의 뼈를 녹일 정도로 강력하여 치아를 심하게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간과 신장

탄산음료를 마시게 되면 간이나 신장이 약한 사람들의 경우 더욱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카페인성분

탄산음료에 포함된 카페인성분으로 인해 칼슘 흡수가 제대로 되지 못하게 됩니다.


탄산음료 마시는 방법


탄산음료의 장점으로는
소화불량의 경우 소화제 역활을 해주며 변비증상개선하고 마셨을때 쌓였던 스트레스의 해소효과와 함께 다른 음료들에 비해 맛이 좋다는 장점이 있기도 합니다

탄산음료는 치아를 보호하고 있는 에니멜을 부식시키는 강한 산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치아에 닿지 않고 빨대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탄산음료를 마신후에는 생수로 입안을 헹구는 것이 치아손상을 막아주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탄산음료의 당분은 다이어트를 방해하므로 하루에 한컵 정도이상을 마시는것은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