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닭가슴살 다이어트 식단 효과좋은 이유!!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9. 2. 06:01


요즘 닭가슴살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하고 있고 화재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제 닭가슴살은 삼겹살이나 돼지갈비등에 비해 칼로리가 절반이하로 작은편이어서 저지방 고단백질 식품으로 예전부터 다이어트와 근육을 키우는 분들에게 인기있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닭가슴살 다이어트의 중요한 비법은 싱겁고 먹고 탄수화물을 섭취하지 않는 방법으로 많은 다이어트 식품으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닭가슴살은 고단백질 성분이며 지방이 작은것이 특징이며 지방의 함량은 삼겹살에 비해 20배 이하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식으로 매우 좋은 효과를 주게 되는 것 입니다.



 

닭가슴살 다이어트 식단 효과좋은 이유



닭가슴살이 다이어트음식으로 인기가 좋은 이유로는 고단백질 성분에 저지방의 식품이기 때문이며 닭가슴살의 지방은 껍질을 제거하게 된다면 거의 단백질만으로 이루어져 있을 정도 입니다.

기타 육류나 식물성 단백질의 경우에도 단백질의 함량이 높지만 소화흡수의 과정에서 그질이 높고 낮음이 있습니다.
 
단백질 식품은 식물성과 동물성이 있으며 동물성 단백질의 경우 소화흡수율이 97%까지 높지만 식물성단백질의 경우 흡수율이 85% 정도 입니다.

닭가슴살의 단백질은 필수아미노산의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더욱 효과가 높은 단백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 칼로리를 줄이는 방법


삶는 요리

닭고기의 칼로리를 낮추는 가장 좋은 방법은 삶는 방법인데 물에 삶게 된다면 닭고기의 기름기가 국물에 녹아 나오게 됩니다.

간하는 방법

간을 지나치게 강한 양념을 사용하거나 짜거나 맵게 하게 된다면 결국 식욕이 왕성하게 될 수 있으며 칼로리도 높아지게 되므로 소금으로만 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굽는 방법

별다른 양념없이 그릴에 닭가슴살을 굽게 된다면 칼로리를 조절할 수 있는 요리법이 되며 맛도 있는 닭가슴살 요리법이 됩니다.



닭가슴살 양념 방법


레몬즙

레몬즙은 닭고기특유의 냄새를 없앨 수 있으며 맛있는 요리를 만들수 있고 다른양념의 양을 줄 일 수 있게 됩니다.


양파즙

양파즙은 닭고기의 냄새를 좋게 할 수 있으며 닭가슴살의 육질을 부드럽게 할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역할도 하게 됩니다.


청주나 향신양념

청주는 냄새를 없애고 육질을 연하게 해주며 후추나 고추및 마늘,허브등의 경우에도 닭가슴살 요리를 맛있게 해주는 역활을 해줍니다.

닭가슴살 다이어트를 실시할때 주의할점은 무작정 단백질 만을 섭취하면서 지방을 줄이고 근육을 형성시키는 다이어트를 할 수는 없습니다.

다이어트의 목표는 지방의 양을 줄이고 근육을 만들고 싶다면 닭가슴살의 섭취로 인한 단백질의 섭취도 중요하지만 우리 신체가 필요로 하는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주고 열심히 운동을 실시하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트 광고링크]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