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나이들면 살찌는 원인과 나잇살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7. 16. 06:01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이가 많아지면서 살이찌게 되며 이를 하소연 하기도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같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고 움직임이 같다 하더라도 오히려 살이 찌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두고 나잇살이라고 흔히들 이야기 하곤 합니다.

대부분 아가씨때는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다가 결혼이나 출산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점 나잇살이 붙으면서 다이어트의 필요성을 느끼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사실 아가씨때에는 신체 움직임도 많았고 휴일이나 평일에도 정신없이 움직이기 바빴지만 결혼이나 나이가 많아지면서 서서히 승용차를 타고 다닐때도 많고 육아로 인해 하루종일 집안에만 있는날도 많아지게 됩니다.

또한 식사를 거르는일도 거의 없이 챙겨먹고 음식을 남기게 되어 버리는 것이 아까워 억지로 챙겨먹게 됨으로써 나잇살이 더욱 영향을 주게 되기도 합니다. 





나이들면 살찌는 원인


나이가 들면서 사람의 몸은 많은 변화를 겪게 되고 이중에도 나잇살 이라고 해서 살이 찌게 됨으로써 많은 고민이 생기게 됩니다.

나잇살의 가장 큰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아무래도 기초대사량의 저하라고 할 수 있으며 기초대사량은 우리몸이 활동하는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량입니다.

따라서 기초대사량이 적어질 수록 신체에서 사용하는 에너지의 소모가 적어지면서 몸속에 축척되는 체지방이 증가하게 되어 이전과 같은 양의 음식을 먹고 같은 운동을 하게 되어도 체지방이 늘어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허벌라이프 다이어트 [링크] - 많은 사람들에게 검정받은 다이어트 성공 강력추천 프로그램




 



나잇살 다이어트 방법


나잇살의 경우 기초대사량의 증가를 꾀하면서 다이어트를 하게 된다면 좀더 효과적으로 접근 할 수 있게 됩니다,


기초대사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근육의 양을 늘려주면 되는데 살이찌지 않는 체질로 바꾸는 것 역시 근육의 양을 늘려주면서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 원리 입니다.

체중이 같다고 하더라도 몸속의 근육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면 에너지의 소비량이 많아지고 따라서 나잇살 다이어트방법으로 훌륭하다 할 수 있습니다.

주로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방법은 걷기나 마라톤및 자전거타기 운동과 여름에 적절한 수영등 여러가지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운동방법을 택하면 됩니다.

따라서 나이살 다이어트 방법으로는 적합한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육을 늘려주기 위한 근력운동을 동반해서 실시하고 다이어트식단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