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수분부족과 자외선으로 인한 눈가주름 예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7. 7. 06:02


여름철이 되면서 강렬한 자외선과 무더위로 인해 피부는 수분부족현상과 함께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어가기 쉬워집니다.

일반적으로 사람의 겉보기 나이를 판단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판단요소는 아무래도 얼굴의 주름이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을 부정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 입니다.

특히 자글자글하게 발생하는 눈가의 주름은 평소에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그차이는 극명하게 드러날 수 있으며 눈가주름 예방법이 많이 어렵거나 번거러운 것이 아니라서 누구나 신경을 써주면 충분한 관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눈가주름을 비롯한 일반적인 주름의 원인으로는 일상적으로 시간이 흘러감으로써 발생하는 노화현상과 함께 자외선의 영향으로 인한 주름의 발생과 관리부족으로 인한 부분및 평소생활습관등으로 인한것등 다양하다 할 수 있습니다. 


 



눈가주름의 원인


1.피부노화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일반적으로 20세 이후로 피부의 노화가 시작하면서 노화현상으로 인해 눈가주름이 발생하게 되며 평소의 표정역시 항상 찡그리고 있거나 눈가에 주름이 형성되는 표정이 지속적으로 반복된다면 그대로 주름의 발생이 형성될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2.수분부족

특히 눈가피부는 다른 부위의 피부에 비해 피지의 분비가 적어 평소에도 매우 건조하여 주름의 발생확률이 높아집니다.

3.혈액순환

다른부위에 비해 피부가 얇아 혈액의 순환역시 원할 하지 못함으로써 주름발생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4.탄력

눈가피부에는 근육이 없고 콜라겐이 다른 부위에 비해 적어 피부로만 형성되어 있어서 탄력을 잃고 처지기 쉬워집니다.

5.자외선

눈가피부도 항상 외부에 노출되어 있어 자외선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면서 주름의 발생이 이루어 지게 됩니다

6.자극

외부온도나 환경에 대해 많은 자극을 그대로 받게 되는 것도 눈가주름 발생의 중요원인이며 짙은 화장역시 눈가피부에 자극으로 다가오며 손으로 긁거나 비비는등의 자극역시 주름의 발생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눈가주름 예방법


결론적으로 눈가주름의 가장 큰 예방법은 자외선의 차단과 함께 항상 촉촉히 보습을 유지시켜 주는것이 중요한 눈가주름 예방법입니다. 
 
외출시 자외선차단을 위해 선글라스를 착용하거나 양산등으로 가려주어서 자외선의 직접적인 자극을 피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평소의 표정역시 인상을 쓰거나 눈가쪽의 주름이 잡히지 않도록 평소 인상을 조절하는것도 중요하며 이런 주름이 발생하는 인상을 반복적 지속적으로 짓다보면 자연스럽게 주름이 자리잡히게 되는 것 입니다.

또한 짙은 눈화장을 하고 난 이후 약한 눈가피부를 강하게 자극하면서 닦아내는 행동 역시 눈가피부에 많은 자극으로 다가오게 되는데 눈가 화장을 지울때는 전용 클렌징제를 이용하여 눈가의 자극을 최소화 하여 깨끗이 닦아내주도록 해야합니다.

일상적으로 눈가주름을 예방하는 방법으로는 눈가전용 아이크림으로 수분과 유분을 조절하여 항상 촉촉하고 탄력있는 눈가피부를 유지하는것이 좋습니다.

눈가피부가 가렵다고 해서 오염된 손으로 긁거나 비비는등의 강한 자극은 주름의 발생을 더욱 부추기게 됨으로 눈가피분에는 자극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일단 눈가주름을 비롯하여 주름이 한번 발생하게 된다면 원래대로 되돌리기는 매우 힘들므로 주름이 발생하기전 미리미리 예방이 가장 중요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