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피부관리를 위해 섭취하면 피부에 좋은 음식!!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7. 2. 11:21


평소에 피부관리를 잘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피부가 그다지 좋지 않다고 한다면 주로 생활습관중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잘못된 식습관의 경우 피부를 나쁘게 하는 중요원인이 될 수 있으며 고른 영양을 섭취하지 못하거나 식습관으로 인한 변비등의 원인이 되면서 결국 좋지 않은 피부를 유지하게 되는 것입니다.

피부관리를 위해 섭취하면 피부에 좋은 음식이란 주로 육류나 어류및 채소및 해초등의 모든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하고 자극적인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침식사는 꼭 하도록 하고 늦은 시간 저녁식사나 야식등을 먹을 경우 숙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하도록 해야 합니다.

 



피부관리를 위해 섭취하면 좋은 음식 


녹차

녹차가 피부에 매우좋은 효과를 준다는 것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는 부분 입니다.

변비와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주며 녹차에 포함된 플라보놀류성분이 피부를 보호하고 비타민성분이 모세혈관을 강화해주는 역활을 하게 되면서 피부관리에 좋은 효과를 주게 됩니다.


비타민A와 C

비타민 C가 풍부한 야채와 과일의 경우 비타민C는 피부의 탄력을 유지해주고 기미와 주근깨를 발생시키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시켜 줍니다.

비타민 A의 경우 피부의 각질화를 억제해 주며 피부를 탄력있고 매끄럽게 해주는데 우유나 토마토및 당근,달걀노른자및 시금치등에 풍부히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실

매실에 포함된 주성분인 구연산은 피부에 매우 유익한 성분입니다.

요즘 많이 담그고 있는 매실즙을 마셔도 좋고 매실짱아찌를 먹는 것도 피부에 좋습니다.

또한 생기를 잃은 피부에 매실즙으로 몇번만 씻어주어도 피부에 생기가 돌게 됩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기미와 잡티및 거친피부에도 좋은 효과를 나타내고 얼굴의 혈색을 생기있게 해주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말린표고버섯을 꿀물에 3일정도 담구어 두었다가 건진후 잘 말린후 프라이팬에 살짝 구워 가루를 낸 이후 하루 2~3회 따뜻한 물에 타서 마셔주면 피부에 좋은 효과를 주게 됩니다.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에 많이 포함된 불포화지방산은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을 막아주고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게 됩니다. 



올바른 식습관이 피부관리에 유익한 이유


아토피나 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이 잦은 사람의 경우 식습관이 좋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과식이나 무분별한 식사및 인스턴트음식등을 많이 섭취하는 경우 피부트러블이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과식이나 인스턴트음식등의 경우 대부분 소화기 계통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소화기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면 아무래도 혈액이 탁해지고 유뷴이 과다분비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잦을 수 밖에 없는 상태가 됩니다.

또한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한 변비의 발생은 결국 노폐가스의 발생으로 인해 피부에 아주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소화가 쉽고 피부에 좋은 야채나 과일을 주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고 충분한 수분의 섭취역시 피부에 매우 유익하다는 것을 기억하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