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여름철 주의해야할 모공과 피지관리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6. 23. 10:55


여름철 날씨가 무더워 지면서 자외선의 영향도 많이 받고 무더운 날씨로 인해 땀과 피지가 피부를 괴롭히고 있는 시기 입니다.

강한 태양과 무더위는 결국 과도한 냉방기의 사용과 피지와 땀의 발생및 실내외 극심한 온도차등으로 인해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많아질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특히 여름철 외출후 피부의 클렌징을 제대로 하지 않게 된다면 낮시간 동안에 쌓여있던 먼지와 땀이 뒤엉켜 붙으면서 모공을 막고 모공이 넓어지게 되면서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모공은 특히 온도에 민감한 반응을 일으키며 기온이 1도 올라가게 되면 피지선의 활동이 더욱 증가하게 되면서 피지의 분비량이 많아지고 피지배출이 많아지게 되면서 각종 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름철 모공관리방법

  
여름철 모공속의 피지가 산화되게 된다면 미용적으로 아주 보기 싫은 블랙헤드로 발전하게 되며 그대로 계속 그냥 두게 된다면 결국 모공이 넓어지는 결과를 불러오게 됩니다.

여름철 특히 모공의 관리를 잘해야 되는 이유로는 온도가 올라갈 수 록 피지의 활동량이 증가하게 되며 이렇게 증가된 피지는 결국 각종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게 됩니다.

모공을 관리하는 방법은 결국 평소 꼼꼼한 세안을 통해 이물질을 완전히 제거해주는 것 이 중요합니다.

메이크업을 완전히 지우고 이후에 피부타입에 맞도록 클렌징폼을 이용해 이중세안을 해주는 것이 효과가 좋고 일주일에 한번정도 피지를 제거해주는 팩이나 스크럽제를 사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블랙헤드나 화이트헤드의 제거에는 각질제거제품을 사용하는것이 좋고 스팀팩등을 이용해 모공을 열어준이후 피지를 제거하고 이후 마무리는 찬물을 통해 피부의 긴장감을 주도록 해줍니다.



여름철 피지관리방법


여름철에는 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이 쉽사리 발생하기 쉬운데 이런 원인으로는 땀과 피지의 과다한 분비로 인한 것 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내에서 과다한 에어컨의 사용으로 인해 수분이 부족하고 건조해진 피부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게 됩니다.

낮시간동안 주로 피지를 줄이기 위해서는 기름종이와 피지관리용 화장품의 사용및 잦은세안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름철 높은온도로 인해 피지분비량이 많아지는것은 당연한 현상이며 피지가 발생하는 이유로는 피부의 수분증발을 막아주고 유해물질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피부의 자연스런 현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과다한 피지의 제거를 위해 잦은 세안이나 마찰등을 일으키는 것은 오히려 피부가 예민해지거나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등의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에어컨등의 냉방기 역시 과도한 사용을 하게 된다면 피부수분을 잃게 하며 실내외 과다한 온도차로 인해 피부스트레스가 심해질 수 있으므로 주기적 환기와 함께 적정온도를 유지시켜 주는것이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