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채식 다이어트 채식의 장점과 단점해결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9. 8. 06:01


채식 다이어트를 실시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고 심지어 채식주의자들도 많이 있는 상황인데 특히나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채식을 하시고 계신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특히 채식을 위주로 했을 경우 포만감이 풍부하고 소화가 잘되면서 아랫배비만의 개선이 확연하며 이로인해 채식 다이어트에 대한 효과를 경험하고 계신분들도 많으며 피부도 깨끗해지는 효과를 함께 경험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사람의 이빨이나 손톱등 외형적인 생김새로 보아서는 육식보다는 주로 채식에 가까운 생명체이며 이는 채식을 했을 경우에도 건강상 특별한 문제가 없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또한 채식만으로도 풍분한 비타민의 섭취및 필수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으므로 채식만으로도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데는 별다른 어려움이 없다는 것 입니다.

 



채식 다이어트

  
채식의 경우 풍부한 섬유질로 인해 포만감이 크고 이에 따라 식사량의 조절이 용이해지게 됩니다.

또한 소화가 잘되며 장내숙변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변비가 있으면 장내에 노폐가스가 발생하게 되며 이런 몸에 해로운 노폐가스는 혈액속으로 스며들게 되는데 노폐가스를 간이 해독하게 되면서 다른 영양물질을 제대로 연소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현상으로 인해 작은 양을 먹게 되어도 비만이 발생하게 되고 복부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는 것 입니다.

노폐가스의 발생으로 인해 만성피로의 원인과 함께 신진대사가 낮아지고 비만이 될 수 있는 것 입니다.

하지만 채식 다이어트의 경우 이런 숙변의 문제가 없어지고 소화가 원할하게 되면서 비만의 근본적인 원인이 사라지게 되는 것 입니다.



채식의 단점 영양불균형


옛날부터 힘이 많이 소비되는 일의 경우 고기를 많이 먹어야 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사실 힘의 원천은 우리몸의 근육에서 나오게 되며 근육은 운동을 통해서 만들어지게 되는 것 입니다.

힘을 쓰기 위한 운동을 하기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탄수화물의 섭취를 통해 이루어지는데 채식을 하게 된다면 탄수화물의 섭취가 이루어지게 되는 것 입니다.

힘을쓰기 위해서는 채식을 하는것이 더 유리하다는 결론에 이르게 되는 것 입니다. 

비타민 

채식에는 풍부한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으며 채소와 과일및 된장,간장,김치등으로 보충이 가능하게 됩니다.

철분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빈혈등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경우로 보아서는 육식을 주로 할 경우 오히려 빈혈의 발생이 높아지게 되며 김이나 깨등을 섭취하게 된다면 철분이 보충됩니다.

단백질

성인기준 하루에 필요한 단백질의 양은 70g정도인데 이는 콩이나 쌀밥및 두부나 감자등으로 충분히 보충이 가능하게 됩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다이어트 광고링크]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