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건조한 피부 가을피부관리 효과적인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9. 18. 06:01


요즘은 날씨가 급격하게 빠르게 변화하는 경향이 있어서 며칠만에 가을이 성큼 다가오는것 같습니다.

건조한 피부 같은 경우 가을피부관리에 특별히 많은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데 가을의 경우 건조하고 날씨의 변화가 빠르게 진행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름과 달리 가을에는 땀의 분비가 적고 낮은 온도로 피지의 분비도 적어짐으로써 피부는 건조하고 윤기가 없어지게 되며 이에 따라 피부조기노화와 함께 피부의 상처나 세균감염등의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온도나 기타 외부환경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많이 받게 되는 피부는 먼저 자신의 피부유형을 잘 파악하고 이에 맞는 적당한 피부관리를 실시해주어야 하며 특히 계절의 변화에 대해 유연히 대처해주어야 피부노화방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유분과 수분의 부족


일반적으로 피부에 수분과 유분이 부족하게 된다면 건조하고 당기는 느낌이 강하게 들게 되며 이를 개선하는것이 피부주름과 조기피부노화를 예방하는 방법이라 할 것 입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는 이유로는 과도한 여드름 치료로 인한 경우및 계절적요인인 가을의 건조한 공기로 인한 부분이 있습니다.

피부세포가 가진 수분의 부족현상으로 피부가 건조하게 되며 비타민A의 결핍이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외적인 원인으로 가을건조한 날씨와 과다한 사우나나 목욕및 관리소홀등으로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수분부족의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의 보충과 묵은각질제거및 비타민A의 섭취등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피부유분의 부족원인은 여름에 비해 온도가 많이 저하되면서 피지의 분비가 감소되며 얼굴에 윤기와 탄력이 줄어들게 되며 이에 따라 대부분 유분의 함량이 높은 크림의 많은 사용으로 인해 잔주름의 발생과 함께 민감성피부로 변화되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유분의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름샘을 자극하여 피부피지의 분비를 증가시키는것이 중요합니다.




건조한 피부 가을피부관리 방법


하루에 두번정도의 세안을 하되 저자극의 세안제를 사용하고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물을 이용하여 피부에 자극없는 세안을 실시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지나치게 잦은 샤워나 목욕및 사우나등을 삼가하고 씻은후에는 유수분의 발란스를 맞추어주도록 하여야 합니다.

정기적인 마사지를 통해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고 보습효과가 좋은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는것이 유리하며 실내온도와 습도를 적절히 조절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도록 하고 음식물은 주로 지방기있는 음식물을 섭취하는것이 유리하며 비타민A와 B등을 섭취하도록 하는것이 건조한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