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피부관리에 있어서 스킨과 로션의 기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8. 20. 06:01


요즘은 많은 분들이 피부관리에 매우 많이 신경들을 쓰시고 계시고 대부분의 여성분들은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며 특히 젊은 남성층에서도 피부관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피부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사실 평소의 자기관리부분에 있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사실 스킨과 로션의 경우 매일 같이 바르게 되는데 실제로 스킨과 로션의 기능을 제대로 알고 있지는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피부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에는 실제 나이보다 훨씬 많아보이는 경우가 많고 제대로된 피부관리를 하시는분들의 경우 실제나이보다 훨씬 어려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관리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유분과 수분의 발랜스라 할 수 있는데 이부분에 대해서 매일 발라주는 스킨과 로션의 역활이 크다고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스킨과 로션의 역할


스킨의 역할

세안후 가장 먼저 발라주는 스킨의 역활은 각종세균의 침투를 막아주고 피부에 부족해질 수 있는 수분을 공급해주어 피부노화를 예방해주게 됩니다.

세안후에 가장 먼저 피부를 정돈해주는 단계이며 피부에 보습을 해주게 되며 면도로 인해 발생한 상처에 소득을 해주게 되며 약상성의 피부에 ph밸런스를 맞춰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로션의 역할

로션의 경우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하게 되면서 외부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부족할 수 있는 유분을 공급하여 줌으로써 피부트러블과 피부노화를 방지하여 줍니다.

유분의 밸런스를 맞춰주며 세안후 유분의 부족으로 인한 얼굴당김을 막아주고 피부를 뽀얗고 윤기있게 해주며 또한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하면서 외부의 자극으로 부터 보호받게 됩니다.


나이와 피부상태등이 비슷한 경우에도 어떻게 피부관리를 하느냐에 따라서 그사람의 겉보기 나이가 상당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이부분은 단순히 유전의 탓으로 돌리는것은 무책임한 상황이라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굳이 타고난 동안 피부가 아니라 하더라고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도 얼마든지 동안피부를 가꾸어 나갈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깨끗한 세안과 함께 스킨과 로션정도는 꾸준히 발라주어 피부에 유수분의 밸런스를 맞추어 주어야 할 것 입니다.




스킨 로션을 바르지 않게 된다면


당장의 피부에 어떤 트러블이 발생하지는 않겠지만 일단 피부가 당기는 현상이 발생하게 될 수 있으며 피부가 장기적으로 건조화 되며 알칼리화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유수분의 밸런스가 잘 맞지 않게되면서 모낭충이나 기타 유해한 세균의 침투가 용이해지며 주름의 발생과 이로인해 피부노화 현상이 좀더 빨리 진행될 가능성이 커지게 되는 것 입니다.

요즘은 특히 예전에 비해 훨씬 오래살고 언른 보아서는 몇살인지 구분이 되지 않을 정도로 관리를 통해서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 여건이 되므로 꾸준한 피부관리를 통해 이왕이면 좀더 젊고 건강하게 오랜동안 살아갈 수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