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자외선에 지친 피부관리!! 감자팩 효능과 감자팩 만드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8. 17. 06:01


여름휴가와 함께 황금연휴로 인해 올해는 두번의 휴가를 즐기신분들도 상당히 많을 것 같은데 강렬한 태양과 신나는 물놀이로 즐겁게 지내다 보면 정작피부는 벌겋게 달아오르고 따끔따끔함을 느끼기도 하며 심하면 피부각질이 벗겨지는 아픔을 겪어야 할 경우도 많습니다.

여름 휴가가 거의 끝나가고 있는 시점에 피부상태는 그야말로 햇빛에 그을리고 무더위에 지치게 되면서 수분이 부족하고 거무티티한 피부에 기미,주근깨의 발생이 심해져서 거의 최악의 피부상태라 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특히나 해변이나 계곡에서 휴가를 보내고 난이후 피부상태는 거무티티하게 그을리고 각질도 벗겨지게 되면서 거의 최악의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 휴가를 마친 이후 피부는 열기가 가득하고 심하면 각질이 벗겨지거나 검게 그을리고 물집까지 잡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 여름 휴가후 지친 피부는 이를 관리해야 하는것은 거의 필수라 할 수 있는데 이때 감자팩은 매우 유용한 피부관리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감자팩의 효능


감자팩은 특히 여름철 수분이 부족하고 기미주근깨 예방과 함께 햇빛화상을 진정시키는 피부관리를 위한 천연팩으로 많이 이용하고 있어 많은 분들의 인기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감자팩이 인기가 매우 높은 이유로는 여름철 햇빛화상에 의한 피부진정과 피부재생효과가 탁월한 이유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게 타고 그을린 피부는 거무티티한 피부색이 상당히 오래가면서 보기 좋지 않게 되는데 이때 감자팩에 포함된 비타민C 성분이 피부미백에도 좋은 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감자에는 알카리 성분과 비타민C및 칼륨과 판토텐산과 칼슘등의 영양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피부에 수분의 공급과 피부저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뛰어나다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공축소의 효과와 함께 피부트러블을 가라 앉히는 효과를 볼 수도 있게 되는 것 입니다.



감자팩 만드는 방법


감자팩 준비물 : 감자.밀가루,꿀

먼저 초록색을 띈 감자의 경우 완전히 익지 않은 감자이므로 피해주시고 감자의 눈 부위는 독성분이 있으므로 도려낸 이후 팩으로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1.감자를 깨끗이 씻은후 껍질을 벗기고 강판이나 믹서에 갈아주도록 합니다.

2.갈린 감자를 밀가루와 함께 적당한 점도를 유지하도록 섞어주도록 하고 꿀한스픈 정도를 추가시켜 줍니다.

3.깨끗이 세안한 피부에 준비해둔 마스크시트와 함께 감자팩을 해주도록 합니다.

4.감자팩을 실시후 20분 정도 경과한 이후 미지근한 물로 세안후 마무리는 찬물로 해주어 피부를 긴장시켜 주도록 합니다.


너무 바쁜 나머지 감자팩을 만들 시간이 부족하다면 냉장고에 보관해서 차게해둔 감자를 깨끗히 씻고 껍질과 씨눈을 제거한 이후 슬라이스해서 피부에 얹어두고 20분 정도 경과후 세안으로 마무리 하는것도 좋은 감자팩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