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여름철 피지관리와 모공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8. 9. 06:01


여름철에는 주로 피지관리와 모공관리방법이 피부관리의 핵심이라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외부온도가 올라갈 수 록 모공이 넓어지고 피지의 분비가 많아지게 되는데 이런식으로 외부에 노출된 모공과 피지는 불순물이 더욱 많이 부착되게 되면서 피부관리에 어려움을 주게 되는 악순환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실제로 여름의 뜨거운 온도에 의해 피지가 평소보다 더많이 분비되며 이러한 피지의 활발한 분비로 인해 모공이 더넓어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구나 모공속에 정체된 피지가 덩어리지면서 모공을 막게 되고 산화되면서 블랙헤드로 변하게 되며 이런 현상으로 인해 모공이 넓어지게 되는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모공관리방법


세안

특히 여름철 잦은 세안은 오히려 건강한 각질을 손상시키면서 피부를 더악화시킬 가능성이 있으므로 하루 2회 정도의 세안이 적당합니다.

외출후 저녁세안시 자극이 적은 세안제와 폼클렌징을 사용하여 여드름 타올을 사용 모공을 막고 있는 노폐물을 깨끗히 제거하도록 해야 합니다.

스크럽제

집에서 쉽게 만들수 있는 흑설탕 팩등을 이용하여 각질제거와 피지제거, 블랙헤드,화이트헤드등을 주기적으로 제거해주도록 합니다.


화장

피지의 분비가 특히 많은 여름철에 짙은 화장을 하는것은 모공과 피부에 좋지 않은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필요한 기초화장만으로 외출하는것이 좋고 집에서는 되도록 깨끗한 맨얼굴을 하는것이 피지관리와 피부관리에 좋습니다.


 

피지관리방법


여름철의 높은 온도는 자연스럽게 피지를 많이 분비하게 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외부온도가 1도 정도 상승하게 된다면 피지분비량은 10% 정도 더늘어나게 되면서 모공이 더욱 늘어나게 되는데 피부온도를 적당히 조절해주는것이 피지관리방법에 좋습니다.

이시기에 특히 지나친 음주나 흡연은 몸속 지방의 생성으로 인해 더많은 피지가 분비되면서 모공이 더욱 넓어지게 됩니다.


또한 수면의 부족혹은 스트레스에 의한 호르몬의 불균형등은 결국 피부노화로 이어지면서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모공이 넓어지게 되는 것 입니다.

이미 늘어난 모공을 줄이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으로는 콜라겐을 생성시키는 방법과 함께 모공을 막고 있는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없애주어 모공이 보이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공과 주위 피부에 탄력을 키워주면서 모공을 축소하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미 늘어난 모공을 완벽히 원래대로 되돌리기는 상당히 어려움이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평소 꾸준하고 성실한 피부관리를 통해 모공관리와 피지관리를 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