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피부 주름살의 발생원인은 외부적인 자외선이나 표정등에 의한 환경적인 원인과 함께 근본적인 세월의 흐름에 의한 피부노화로 나누어 질 수 있을 것 입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른 피부노화의 경우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사라지거나 급격히 줄어들게 됨으로써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이에따른 피부노화현상으로 인해 피부 주름살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피부노화현상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피부주름의 경우 일반적인 관리의 방법으로는 피할 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렇게 시간의 흐름으로 인한 노화 주름의 경우 평소에 자주 하던 표정에 의한 주름일 가능성이 높아짐으로써 그 사람의 인상을 크게 좌우하게 되는 것 입니다.
피부주름살의 원인
피부노화
나이가 많아짐으로써 자외선이나 기타 외부환경,평소표정등으로 인한 주름살의 발생에 대해서 피부재생 능력이 급격히 떨어지게 됩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피부재생능력이 떨어지면서 콜라겐이나 엘라스틴등의 생산능력도 저하되고 결국 사라지게 됨으로써 주름살의 발생이 더욱 쉽게 되는 것 입니다.
얼굴표정
평소에 자주 짓던 얼굴표정이 오랜세월 지속됨으로써 해당부위에 자국이 생겨 결국 주름살로 변하게 됩니다.
나이가 들어도 곱게 늙는단 의미는 결국 평소의 표정이 온화했다는 의미이기도 하며 평소에 웃음과 긍정적표정은 나이가 많아졌을때 자신의 주름살 표정으로 남게 되는 것 입니다.
자외선
피부노화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외부적인 요인은 자외선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결국 콜라겐이 작게 잘라지며 엘라스틴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의 발생 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지속적인 자외선의 영향은 기미와 주근깨의 발생원인이 되며 결국 주름살을 발생시키고 피부노화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주름살 예방과 주름살 없애는 방법
자외선의 차단
주름살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는 자외선의 차단을 위해서는 한낮에 햇빛이 강할때의 외출을 삼가하고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고 두세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주는 것이 요령입니다.
햇빛이 강한 한낮의 외출시 선글라스나 모자등을 착용하여 직접적인 자외선의 영향을 피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식단조절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은 기본으로 지켜주고 피부에 좋은 비타민이 풍부한 야채와 과일등을 즐겨 먹도록 하여 피부트러블을 예방하고 탄력을 유지하도록 해줍니다.
수분팩과 영양팩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주는것은 주름살예방에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2 ~3회 정도 꾸준히 수분팩이나 영양팩등을 실시해 주도록 한다면 피부주름살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