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피부관리를 위한 화장품의 구매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7. 27. 06:01


날씨가 무덥고 습도가 높아져 화장도 잘받지 않는데다 들뜨기 때문에 화장품을 바를때 여간 신경이 쓰이는것 이아닙니다.

특히 열대야 때문에 잠을 잘이루지 못한 상태에서 화장품을 얼굴에 발랐을 경우 들뜨기 쉽고 먼지와 땀이 뒤엉켜 피부트러블을 일으키기도 쉽습니다.

피부관리를 위한 화장품의 구매방법중 가장 중요한 부분은 먼저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은 화장품을 구매하는것이라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유통기한을 지난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장기간 사용하게 된다면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것은 물론이며 장기적으로도 피부의 타입이 나쁜쪽으로 변화하게 될 수도 있게 됩니다.

 



화장품 제조사의 선택


색조화장품과 같은 경우 서로 다른 제조사의 제품을 사용하게 되더라도 별달리 피부에 주는 영향이 작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기초 화장품의 경우 같은 회사의 제품으로 사용하는게 좋은데 스킨과 로션의 경우 어떤 회사의 제품을 한 라인으로 사용하도록 하는 이유는 제품에 관한 판매목적과 함께 피부에 주는 좋은 효과를 크게 하기 위함 입니다.
 
세안제와 스킨및 로션등을 각기 다른회사의 브랜드를 사용하게 된다면 기능성에 대한 부분의 효과가 떨어지고 민감한 피부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므로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되는것 입니다.


화장품 바르는 순서


화장품은 보통 입자가 작은것을 먼저 발라주는것이 좋은데  만약 입자가 큰것을 먼저 발라주게 된다면 나중에 바르는 입자가 작은 화장품이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입자가 작은 순서대로 발라주는것이 유리합니다.

이후에 입자가 작은 순서대로 발라주고 다시 흡수되는 시간이 소요되고 난 이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형식으로 화장품을 발라주는것이 피부에 훨씬 좋게 작용하게 됩니다.



샘플화장품


이제껏 사용해보지 못한 화장품이라면 먼저 화장품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샘플 화장품을 사용하도록 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샘플화장품을 모두 사용할때 까지 피부트러블이나 기타 피부에 아무 이상 현상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정품의 구매와 함께 한제품씩 구매하도록 하는것이 실수 없는 화장품의 구매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사용기한


일반적으로 화장품의 사용으로 인해 피부트러블이 발생하는 이유는 사용기한을 넘기는등의 이유가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의 구매시 제조일자와 유통기한등을 자세히 알아본 이후 구매하도록 해야 합니다.

기초화장품의 경우에는 개봉전 3년 개봉후 1년 정도 사용하게 되어도 무방하므로 오래된 것은 되도록 구매하지 않도록 하는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사용중인 화장품의 경우에도 사용기한기 경과하였다면 청소용혹은 기타 다른용도로 사용하다록 하여 피부트러블을 예방하도록 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