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여름철 보기싫은 등여드름 치료 예방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7. 10. 06:01


다른 계절에 비해 노출이 더욱 많아지는 여름철이 되면 보기 싫은 등여드름이나 목부위의 여드름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분들도 상당히 많이 계십니다.

여름철에 매끈하고 아름다운 등피부나 목피부를 드러내고 싶지만 실상은 평소에 잘보이지 않은 등부위에 여드름이 잔뜩 발생해 있다고 한다면 무척이나 힘든 상황일 것 입니다.

등이나 목부위에의 여드름은 평소에는 느낌은 있지만 실제 자신이 잘 보이지 못하는 부위에 있어 스스로 여드름의 상태를 잘 파악하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어 치료나 예방에도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술이나 담배를 멀리하고 규칙적 생활과 함께 청결하고 공기흐름이 좋은 면소재의 속옷등을 이용하게 된다면 등여드름의 치료와 예방에 유익하다 할 수 있습니다.


 


등여드름 원인


등여드름의 경우에도 피지샘이 있는 부위라면 여드름이 어느부위를 막론하고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등이나 가슴부위등은 피지샘이 많고 모공이 막혀도 스스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등부위의 경우 대부분 옷과의 마찰을 겪게 되며 합성섬유로 된 옷의 경우 땀흡수가 어렵고 더많은 자극을 받을 수 있어 여드름의 발생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등부위의 모공이 막혀 여드름의 발생이 잦아질 수 있으며 스스로 인식하기 힘든 점으로 인해 치료등에 소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등여드름의 치료와 예방


피지와 각질관리

등부위의 피부같은 경우 각질층이 두꺼우며 피지샘이 많아 피지의 발생량이 많습니다.

따라서 여드름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 환경인데다 발생한 여드름의 흉터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 각질관리와 피지제거를 주기적으로 실시해 주어야 합니다.


샤워후 조치

샤워후에 몸에 묻은 물기를 잘 제거해주고 유분과 수분의 밸런스를 잘조절 해주어야 하며 유분이 많은 로션을 바르는것을 주의해야 합니다.

유분기가 오히려 모공을 막게 된다면 여드름의 발생이 심해지기 때문 입니다.


여름철 썬텐

여름이 되면서 인위적으로 썬텐을 하거나 해수욕장이나 수영장등에서 자연스럽게 썬텐을 하게 되는경우가 있는데 이는 등여드름을 가려주는것이 아니라 오히려 도드라지는 효과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색소침착현상과 피부노화현상을 더욱 부추기게 됨으로써 등부위에도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등부위 속옷

속옷은 부드럽고 땀의 흡수가 원할한 천연 면섬유 소재의 옷을 입는 것이 좋고 항상 청결을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침구류등도 마찬가지로 피부와 잘 맞는 면섬유소재의 청결한 침구류를 갖추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등여드름 치료방법

이미 발생한 등부위의 여드름은 대부분 화농성 여드름의 경우가 많으며 흉터를 남기기 쉬우므로 조기에 치료가 중요하며 이를 위해 전문의 진료와 치료를 받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