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생활속 피부관리법에 충분한 수분섭취가 중요한 이유!!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6. 30. 10:59


본격적인 여름에 접어들면서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에 열을 올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피부관리라면 대게 어느시점이나 어떤 계기로 인해서 갑자기 노력을 기울이고 계신경우가 많으신데 일상적인 생활속 피부관리법을 잘 지켜주시게 된다면 별도의 노력이나 시간을 투자하지 않고서도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는 여건이 형성됩니다.

특히 여름의 경우 온도가 높아 매우 덥기도 하며 실내 냉방기의 가동으로 인하여 피부는 건조해지기 쉽고 실내외의 급격한 온도차로 인해 피부는 상당한 스트레스를 받게 될 수 있습니다.

무더위로 인해 많은땀을 흘리게 되고 이에 따라 수분의 부족이 쉽게 오게 되는데 이때 적당한 생활속 피부관리법은 충분한 수분을 섭위해주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무더위로 인한 땀을 흘린후의 몸속 수분의 부족은 결국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주름을 만들게 되면서 피부조기노화를 일으키게 되는 원인이 되는 것 입니다.


관련책 -
v라인s라인 생활속 피부관리법 [링크]





충분한 수분의 섭취



여름철 충분한 수분의 섭취량은 기본적으로 흘린땀과 수분의 배출정도는 마셔주어야 할 것이며 대게 1.8리터 정도의 수분을 마셔주어야 겠습니다

개인의 체중이나 운동량및 땀의 배출량에 따라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목이 마르기 전에 미리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것이 일상생활 속 피부관리법에 유익하다 할 수 있습니다.

피부관리법에 있어 충분한 수부의 섭취는 주름의 예방과 기미,주근깨를 예방해주고 희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시켜 주어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시켜주는데 매우 중요한 역활을 하게 됩니다.

물의 종류에도 육각수나 보리차물 생수등 수백가지의 종류의 물이 있지만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대게의 물이 우리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주는 좋은 역활을 한다고 보여집니다. 





일상생활속 피부관리법 수분섭취의 중요성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하루 2.5리터 이상의 물이 소변이나 땀등으로 외부로 배출되게 되는데 이는 우리가 음식을 통해서 혹은 직접적인 수분의 섭취를 통해서 마셔주어야할 양이라 할 수 있습니다.

탄력있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 아주 중요한 생활속 피부관리법중 하나가 수분섭취라 할 수 있으며 특히 아침에 일어났을때 공복상태에서 물한잔을 마셔주는것이 피부관리에 아주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공복의 상태에서 수분섭취 즉 물한잔을 마셔주게 된다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면서 배변활동을 활발히 해주게 됩니다.

이런 배변활동은 결국 숙변등으로 인한 노폐가스를 예방하여 주며 혈액을 맑게 해주면서 피부를 깨끗하게 해주는 직접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식사전 공복에는 물을 마셔주게 된다면 신진대사가 원할해지고 피부수분을 공급하며 것이 좋지만 식사도중에 물을 마셔주게 된다면 오히려 소화액을 희석시켜 원할한 소화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더위에 강한 사람의 경우 물을 적게 마셔주면 되는것으로 오해할 수 있는데 더위에 강하다는 것은 오히려 땀을 많이 흘리면서 체온을 조절하는 능력이 강하다는 의미이므로 수분의 보충 즉 더위에 강한사람의 경우 더욱 많은 물을 마셔주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물을 마실때는 천천히 나누어 마셔주는것이 신장에 부담을 적게 주는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