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피부관리

한여름 무더위로 지친 피부 녹차세안효과!!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7. 6. 06:01


장마와 함께 계속되는 무더위와 습도가 높은 날씨로 인해 피부가 지치고 힘든 시기 입니다.

이렇게 장마와 무더위는 세균의 번식이 쉽고 또한 자외선의 영향과 함께 땀과 피지가 피부를 끈적하게 하면서 외부 먼지가 쉽게 피부에 부착되게 되면서 피부가 쉽게 오염되기 쉽상입니다.

무더위가 장마가 겹치면서 자외선의 강렬함과 높은습도등은 기미와 주근깨를 유발하기도 하며 주름의 발생등 피부조기노화를 유도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피부에 이물질이 많이 달라 붙게 된다면 아무래도 모공이 넓어지기 쉽고 세균의 번식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여름철 피부청결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 입니다.

이때 피부청결과 함께 한여름 무더위로 지친 피부에 녹차세안효과는 뛰어나다 할 수 있는데 녹차가 주는 피부관리의 효과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사항이라 많은 분들이 녹차를 피부관리에 다양하게 이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녹차피부세안 효과


녹차티백을 차로 우려내고 남게 되는 것을 버리지 말고 잘 모아 둔 이후 세안시 사용하게 된다면 좋은 효과를 얻어낼 수 있습니다.

세안전 미리 받아둔 세숫물에 녹차를 우려낸물을 반컵 정도를 잘 섞어서 세안을 해주게 된다면 여름철 지친 피부를 깨끗하고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녹차물을 적신 화장솜을 얼굴피부에 올려두게 된다면 자외선에 자극받은 얼굴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녹차는 기본적으로 피부진정효과가 뛰어나며 혈압을 조절하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주게 되며 탈모를 개선하는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녹차의 성분중 비타민A의 성분은 피부를 윤기있게 가꾸어 주며 피부탄력을 더해 줍니다.

또한 녹차에 포함된 비타민C는 멜라노사이트의 생성을 활성화 시키면서 피부색을 맑고 투명하게 해주고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주어 주름을 없애고 개선하며 피부탄력을 개선시켜 주는 등의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주는 효과를 가져다 주게 됩니다.




녹차의 좋은점


녹차를 마시게 된다면 녹차에 포함된 카테킨과 카페인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주고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어 피부색을 맑고 깨끗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이며 각종 피부트러블의 예방을 도와 주게 됩니다.

녹차의 떫은 맛을 내어주는 카테킨 성분은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체내의 독소를 배출하고 피부를 맑게 해주며 다이어트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카페인과 플로보노이드 성분 역시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어 피부를 깨끗하게 가꾸어 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