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매실의 효능 다이어트와 피부관리효과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0. 14. 06:01


지난 봄에 매실 엑기스를 만들어 두었던 분들의 대부분이 이제 거의 매실 엑기스로 분리하여 수확을 거두었을 것이며 앞으로 일년간 매실 엑기스를 즐기면서 매실의 효능인 다이어트와 피부관리효과를 제대로 보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매실의 효능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시켜주며 이에 따라 소화를 도와주고 예전부터 매실은 소화제 대신으로도 많이 사용되어 온게 사실입니다.

매실의 성분은 구연산과 유기산과 풍부한 미네랄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런 성분들은 장내 세균의 균형을 잡아주어 몸속에 오랜동안 축척되어 왔던 노폐물을 제거하고 변비의 개선과 함께 다이어트 효과와 피부관리효과를 제대로 보실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메실은 엑기스로 만들어 오랜기간 음료수등으로 즐길 수 있기도 하며 짱아찌및 술담그기및 피부스킨으로 사용할 수 있는등 여러가지 기호에 맞게 적당한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매실의 효능 다이어트


매실에 포함된 구연산과 유기산은 피로를 풀어주고 변비를 예방및 개선시켜 줍니다.

따라서 피로가 풀리면서 이로 인한 스트레스가 해소되며 비만의 원인이 되는 과식과 폭식을 예방해주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뛰어난 소화기능으로 인해 변비가 예방되고 개선되므로 아랫배 비만이 사라지고 전체적인 라인이 살아나면서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매실에 포함된 구연산과 무기질은 호르몬 분비를 도와주고 이에 따라 몸속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이루어지게 되면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되는 것 입니다.



매실의 피부관리효과

   
매실의 뛰어난 소화기능개선으로 인해 변비가 개선되어 지면서 몸속 노폐가스의 발생이 현저히 떨어지게 되는데 이때 노폐가스의 발생으로 인한 피부영향이 사라지게 되면서 하얗고 건강한 피부로 개선되어 집니다.

운동이나 사우나 등으로 많은 땀을 흘리게 되었을 경우 혹은 건조한 계절에 피부는 쉽게 건조해지기 쉬운데 매실을 마시게 된다면 갈증의 해소와 함께 수분부족으로 인한 주름의 발생과 피부조기노화 현상을 막을 수 있게 됩니다.

메실엑기스를 세안제 대신으로 적당량 덜어서 사용하게 된다면 각질제거에 효과가 좋고 외부세균의 번식을 막고 피부트러블의 개선하는 효과도 좋습니다.

또한 매실 엑기스는를 기호에 맞게 꿀과 밀가루등을 첨가시켜서 팩으로 사용하게 된다면 피부수분보충과 함께 피부트러블의 예방과 개선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저녁시간 잠자기전 메실엑기스와 꿀등을 섞어 잘저어 준이후 피부에 골고루 잘펴서 발라주고 20분 정도 경과후 미지근한 물에 헹구어 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