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환절기 건조한 피부를 위한 각질관리와 피부관리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9. 28. 06:01


환절기 낮과 밤의 온도차가 매우 심하고 건조한 날씨로 인해 덩달아 건조한 피부를 위한 각질관리와 피부관리 방법이 매우 중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일교차가 매우큰 요즘에는 우리의 신체는 스스로 인체내의 혈관을 축소시키면서 혈류량이 감소하고 피부조직의 물질대사량이 크게 떨어질 수 있으며 여름철의 강한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두꺼워졌던 각질층이 건조한 계절을 맞아 들뜨게 됩니다.

환절기의 건조한 날씨로 인해 발생한 피부 각질은 수분의 흡수를 방해하고 공기중의 습도가 낮아지고 찬바람이 부는 계절적인 원인으로 인해 주름의 발생이나 각종 피부트러블의 발생을 일으키게 될 수 있습니다.

건조하고 각질발생이 많은 피부를 그대로 방치하게 될 경우 피부트러블의 발생과 함께 주름이나 착색등의 원인과 함께 피부조기노화가 발생하게 될 수 도 있으므로 각별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환절기 각질관리방법

 
건조한 피부를 관리하는 방법으로는 각질관리가 우선해야 될 것이며 각질관리를 위해서는 우선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하루에 1.8리터 정도의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주어야 하며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도록 하여 피부보습에 많은 신경을 써주어야 합니다.

외출전이나 세안후 보습성분이 높은 로션을 발라주는것이 건조한 피부와 각질예방 보습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습도가 낮은 외부에 장시간 있어야 할 경우 피부건조증이 심화 될 수 있으므로 미스트를 뿌려주면서 피부보습을 유지하도록 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있습니다.

각질제거역시 필요한데 너무 잦은 각질제거의 경우 피부에 강한자극을 주게 되면서 피부트러블 발생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환절기에는 1주일에 1회 정도가 적당하며 되도록 피부자극이 적은 가벼운 필링젤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환절기 피부관리방법


환절기에는 낮과 밤의 온도차가 매우크고 건조한 바람이 많이 불게 되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각질의 발생이 잦아질 수 있는데 이때 충분한 수분의 섭취와 함께 로션이나 영양크림등을 발라주면서 건강한 피부를 가꿀 수 있게 됩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무더위와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많이 약해져 있으며 저항력도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이며 신진대사가 낮아 피부건강을 잃기 쉬운 계절입니다.

충분한 수분의 섭취와 함께 커피나 녹차보다는 허브차나 한방차등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차를 마셔주는것이 건조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좋은방법입니다.

뜨거운물에 목욕이나 사우나등은 피부건조증을 더욱 심화 할 수 있으므로 삼가하고 일주일에 1회 정도 미지근한 물로 20분 정도 미만의 시간으로 저자극의 세안제등을 사용하여 목욕을 하도록 하고 수분의 함량이 풍부한 로션이나 영양크림등을 발라주도록 합니다.

세안시 물이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기 때문에 피부보습에 대한 부분을 잊어버리기 쉬운데 세안중 피부에서 수분이 빠져나가는 부분은 우리가 잘 생각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긴시간 동안 무리해서 세안을 하는 경우 피부에 필요한 건강한 각질까지 벗겨지면서 피부에 꼭필요한 유수분의 밸런스가 무너지기도 하므로 하루에 2회정도의 세안이 적당합니다

또한 세안시 뜨거운 물은 피부의 수분을 쉽게 잃게 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고 세안제는 피부타입에 적당한 순한 성분으로 선택해야 하도록 해야 합니다.

외출시 피부가 건조할때는 미스트등을 뿌려주도록 하고 실내온도와 습도를 적당히 조절하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