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가을 피부관리를 위한 오이팩 효과와 사용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0. 18. 06:01


가을에는 건조한 날씨와 함께 아직까지 가을 자외선의 영향으로 인해 가을 피부관리가 많이 까다로운 편인데 여름에 멀쩡하던 피부의 소유자도 가을이 되면서 건조증에 시달리게 될 경우가 많이 있어 수분과 영양이 풍부한 오이팩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오이팩은 예전부터 간편하게 집에서 하는 효과만점의 천연팩이라 할 수 있는데 구하기 쉽고 간편하여 오이를 이용한 오이팩은 드라마를 보면서 혹은 출근시간전에 간단하고 빠르게 할 수 있는 피부관리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매일 샤워를 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들의 경우 가을 피부건조증이 더욱 심하게 되면서 씻지 않으려니 찝찝한 느낌이 들고 그렇다고 매일 샤워를 할려니 피부건조증이 심해져서 가을피부관리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바쁜 아침시간 세안후 화장을 하게 될때에도 각질이 발생하고 화장이 들떠게 되면서 제대로된 화장을 못하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 이때 충분한 수분의 관리를 통해서 피부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을 피부관리 오이팩 효과
    

오이팩은 피부를 탄력있고 매끄럽게 해주게 되며 지난 여름과 가을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미백효과를 일으키게 되며 여드름이나 땀띠를 개선및 예방하고 피부를 진정시키고 각질제거효과를 주게 됩니다.

오이에 포함된 엽록소와 비타민c 무기질은 피부를 희고 투명하게 해주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주면서 피부주름을 예방하게 됩니다.

오이의 칼로리는 매우 적어 밥한공기의 분량정도가 오이 다섯개 정도이며 다이어트 식으로도 매우 유용하다 할 수 있습니다.




오이팩 사용방법


오이1개를 강판에 갈아서 준비해두고 갈아놓은 오이에 식초를 몇방울 떨어뜨리고 이후 오트밀 가루와 밀가루등을 조금씩 첨가하면서 팩하기 좋을 정도로 걸죽하게 만들어 줍니다.

오이팩을 실시하기전 먼저 따뜻한 물로 세안을 깨끗히 해주도록 하고 스팀타올등으로 모공을 열어줍니다.

오이팩을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바른후 20분 정도 경과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주고 물기가 마르기전 기초화장품을 발라주도록 합니다.

일주일에 2~3회 정도 실시하는것이 가을 피부관리에 좋습니다.

오이슬라이스팩은 오이를 얇개 슬라이스 하여 만들어주고 이후 깨끗히 세안한 얼굴에 오이 마사지를 실시하게 되면 일반적인 마사지의 효과와 함께 수분공급과 혈액순환등에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오이팩의 경우 잠자기전 저녁에 하는 것이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줄 수 있지만 요즘과 같은 가을 피부관리를 위해 출근전 아침시간에 오이팩이나 오이마사지를 실시해주는것도 매우 효과가 좋을 수 있습니다.

가을 건조한 계절에 탁하고 건조한 실내공기를 자주 순환시켜 주시고 식물이나 어항및 가습기등을 사용하여 피부가 건조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