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에 효과좋은 물마시는 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0. 15. 06:01


다이어트와 피부관리에 효과좋은 것으로 알려진 물마시는 법 은 건강을 유지하는 데도 많은 도움을 주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다이어트와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물마시는 법을 잘익히는것이 유리한데 우리몸의 충분한 수분의 공급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며 노폐물을 없애주어 결국 노폐가스의 발생을 억제해주게 됩니다.

이런 효과로 아랫배 비만을 개선하고 노폐가스 발생을 없애주므로 결국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성인이라면 하루 2.5리터 정도의 수분이 땀이나 소변등으로 배출되는데 정상적으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배출된 수분의 양만큼의 수분을 섭취해주어야 할 것 입니다.

기본적으로 음식을 섭취하면서 자연스럽게 먹게 되는 수분의 양과 직접적인 물마시기로 몸속 수분이 보충되게 되는 것 입니다.


 



다이어트와 피부관리를 위해 물마시는 법


식사전 마시는 물

아침,점심,저녁식사전에 공복에 마시는 한잔의 물은 원할한 신진대사를 이루게 해주며 피부에 수분의 공급을 원할하게 해주게 됩니다.

충분한 수분의 보충

운동이나 사우나 등으로 많은 땀을 배출했다면 수분부족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흘린땀의 양보다 충분한 수분의 보충을 해주어야 합니다.

식사중 마시는 물

식사도중에 물을 마시는 경우가 종종 있을 수 있는데 이때 위액이 물에 의해 희석되면서 원할한 소화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되도록 식사중에는 물을 마시는 것을 절제하는것이 유리합니다.

천천히 마시는 물

급하게 물을 마시게 된다면 신장과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며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물을 마실때는 천천히 나누어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물마시는 법


성인기준으로 하루에 1.5리터 정도의 물을 마셔주면 좋은데 이는 원할한 신진대사와 피부수분의 유지를 위해 알맞은 수분섭취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흔히 갈증을 느끼기전에 물을 마시느냐 혹은 갈증을 느낄때 비로서 물을 마시느냐 하는등의 토론을 벌이기도 하는데 일반적으로 배가 고프기 전에 밥을 먹듯이 물마시는 법도 미리 마셔주게 된다면 좋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마시는 물의 온도나 생수및 보리차및 각종차등으로 마시는것 이런부분은 사실 어떤게 더 몸에 좋다고 단정짓기는 어려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신체에 충분한 수분의 공급은 피부관리는 물론이며 다이어트의 성공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는등 우리몸에 꼭필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으므로 평소에 물마시는 법 습관화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