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피부미용을 위한 실내공기 환기와 조절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0. 26. 06:01


요즘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고 건조함도 더해지는 가을이 더욱 깊어지고 있는데 이때 피부미용을 위한 실내공기 환기와 함께 실내공기의 조절방법은 피부건강을 위해서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날씨가 갑자기 쌀쌀해지면서 외출하기가 좀 귀찮아지고 어쩔 수 없이 실내생활을 주로 많이 하게 되는데 이제는 난방을 하면서 오염된 공기를 환기시켜 주지 않게 된다면 실내공기는 더욱건조해지고 이로 인한 호흡기의 질환과 함께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각종 피부트러블의 발생을 일으킬 수 있게 됩니다.

공기오염이 심한곳에 오랜시간 지속적으로 머물러 있게 되면 우리의 피부는 유분을 많이 생산하게 되며 이런 생성도니 유분의 기름기가 번들거리게 되는데 여드름의 발생이나 이미 발생된 여드름의 경우 상태가 악화될 수 있으며 심지어 아토피 피부로 변화할 수도 있게 되는것 입니다.

실내에서 생활을 많이 하게 될 경우에는 공기가 오염되고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환기에 힘써주고 화초나 가습기등을 가동시켜 주어 실내공기의 정화에 힘써 주어야 합니다.



 

환기의 방법


날씨가 좀춥더라도 일정시간 하루에 약3회 정도 30분 정도 환기를 시켜주는 것이 좋은데 환기시에는 양쪽 창문을 모두 열어주어 맞바람을 일으키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환기가 잘되는 시간대는 주로 오넞 10시 이후부터 오후 9시 이전에 환기가 잘되며 신발장이나 가구의 문등도 열어주어 공기를 교환시켜 주면 좋습니다.



가습기


날씨가 추워지면서 대부분의 실내에서는 가습기나 난방기등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때 가습기의 지나친 가동으로 인해 실내습도가 지나치게 높아질 수 있는데 실내 사용하는 가습기는 청결을 유지하지 않게 되면 쉽게 세균이 번식하게 되면서 오히려 인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실내에서 사용하는 난방기나 가습기등은 항상 청결을 유지하도록 하여 건강을 해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화초,어항,숯


실내공기가 건조하게 되면 아무래도 피부미용에 상당히 좋지 않게 되는데 피부주름이나 피부건조증등의 발생으로 인해 결국 피부조기 노화현상으로 발전하게 될 수 있습니다.

이에 실내습도를 조절하여 주는것이 좋은데 이는 녹색식물을 실내에서 키우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실내습도의 조절과 함께 공기가 깨끗해지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어항이나 숯등을 실내에 놓아두게 되어도 공기청정의 역활과 함께 실내습도가 조절되는 효과도 같이 얻게 됩니다.

공기중 활성산소는 피부를 늙게 만들기도 하며 피부는 자체조직으로 미미하지만 피부호흡을 하는 기관으로서 청정한 공기는 피부를 젊고 건강하게 만든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피부미용을 위해서는 깨끗한 공기를 유지해주는것도 중요한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