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귤 다이어트 피부미용 효과와 귤껍질차 효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0. 23. 06:01


겨울이 다가오면서 본격적인 귤이 제철을 맞고 있으며 많은분들이 귤 다이어트 혹은 귤 피부미용 효과에도 만족해하시면서 또한 귤껍질차 효능 역시 예전부터 인정받고 있기도 합니다.

귤은 다른 과일과 달리 겨울에 우리의 훌륭한 웰빙 먹거리가 되어주기도 하면서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의 효과가 뛰어나고 특히 귤껍질차 효능은 감기나 기침등 기관지 계통에 특효가 있어서 귤을 먹고난이후 껍질을 말리는 광경은 자주 봐오던 풍경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겨울철 우리의 웰빙 먹거리가 되어주는 귤은 향긋한 향기도 좋고 눈과 입을 만족시켜주기도 하고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으면서 건강을 챙겨 주는 귤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귤100g에는 40~50mg의 비타민 C가 포함되어 있어 하루 비타민C의 권장량 100g은 귤2~3개만 섭취하면 되며 피부미용과 건강에도 좋고 우리몸에 좋은 성분인 칼륨이나 리모노이드 헤스페리딘및 베타 크립토크산틴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귤 다이어트 효과


귤은 칼로리와 혈당지수가 낮으며 다이어트시 필수 요소인 수분의 함량이 높기도 합니다.

또한 귤의 과육과 하얀색의 속껍질은 수용성 식이 섬유질인 헤스페리딘과 펙틴 성분이 많아서 소화에 좋고 변비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헤스페리딘 성분은 지방의 흡수를 억제시켜주고 지방분해를 촉진시켜 주면서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되는데 포도당과 과당으로 형성되어 있어서 흡수가 빨라 많이 먹게 된다면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펙틴 성분은 수용성 탄수화물이며 각종 영양소를 흡착및 배출하고 장속의 음식물을 배출시키고 변비해소와 개선에 도움을 주게 되면서 비만을 예방하게 됩니다.




피부미용 효과


귤성분에는 피부미용에 효과가 좋은 비타민 C성분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C성분은 콜라겐을 합성하여 피부혈관을 건강하게 해주며 결국 피부를 맑고 탄력있게 해주면서 피부조기노화를 방지하며 인체의 면연력을 향상시켜주며 질병을 예방시켜 줍니다.

귤에 포함된 풍부한 구연산 성분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며 피로회복에도 많은 도움을 주게 되며 방향 성분인 테르펜에는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며 신경흥분을 진정시켜주는 자율신경 조정기능이 있습니다.

알카리성분의 귤은 혈액을 맑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면서 노폐물배출을 원할히 해주며 피부에 영양을 원할히 공급하게 해주며 피부색을 깨끗하게 유지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귤껍질차 효능


귤껍질에 남아있을지 모르는 농약성분을 없애기 위해서는 소금물에 깨끗이 씻어주고 과일전용세제를 사용하여 씻어준후 깨끗이 닦은후 껍질을 까서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말려주면 되는데 귤껍질은 오래 보관할 수 록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귤껍질 성분은 예전부터 중요한 약제로 사용되어 왔으며 귤껍질은 가래를 멈추게 하며 감기나 기침및 기관지등에 아주 좋은 효과를 나타나게 됩니다.

식욕부진에도 효과가 좋고 각기병및 설사나 두통에도 좋은 효과가 알려져 있어 한약재의 재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싱싱한 귤껍질의 경우에는 기를 도아주고 혈액순환장애와 스트레스의 해소등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잘말린 귤껍질을 물에 씻어주고 용기에 넣어 물과 함께 끊여주며 어느정도 팔팔 끊여주었다 싶을때 불을 줄여서 은근하게 끊여주면 완성되는데 기호에 따라서 생강이나 꿀등을 첨가해서 마셔주면 먹기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효과를 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