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얼굴 피부관리에 효과좋은 쌀뜨물 세안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0. 27. 06:01


얼굴 피부관리는 대부분의 모든 사람들이 신경써서 하고 있는 부분인데 많이 알려진 쌀뜨물 세안법을 통해서 얻을 수 있는 피부개선 효과는 피부에 보습을 주고 미백을 일으키는 작용입니다.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여 보습효과를 주게 되면 피부는 탄력이 생기게 되며 주름과 기미및 주근깨등이 방지되며 나아가 피부노화가 예방되게 됩니다.

쌀을 씻은 물속에 포함된 전분성분은 흡수능력이 뛰어나 쌀뜨물 세안을 실시하게 되면 여드름이나 뽀드락지및 피부트러블이 방지되고 피부를 하얗게 해주는 피부미백효과도 뛰어나게 됩니다.

쌀뜨물의 성분에는 비타민B1과 B2및 전분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는데 아주 좋은 역할을 해주게 되는데 쌀뜨물을 만들때는 농약성분과 먼지를 제거해주어야 하므로 첫번째물은 버리고 두번째 우려낸 쌀뜨물을 미지근한 상태로 세면기에 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쌀뜨물 세안법의 효과

 
쌀뜨물로 세안하게 되면 뛰어난 수분흡수력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게 되며 쌀뜨물에 포함된 전분성분은 미백효과를 보게 됩니다.

여드름등의 기타 피부트러블의 경우 개선효과를 보이게 되며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주어 피부를 더욱 탄력있게 해주게 됩니다.

쌀뜨물 세안역시 하루에 2회 정도가 적당한데 아침에 한번 저녁 잠들기전 한번 정도가 적당한데 건조한 가을날씨에 2회 이상의 세안은 오히려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2회 이상의 세안은 주의해야 합니다.




쌀뜨물 세안방법


따뜻한 물이나 스팀타올을 이용해서 피부의 긴장을 풀어주고 모공을 확장시켜 주고 이후 쌀뜨물을 따뜻하게 데워서 얼굴 피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톡톡 두드리듯 세안을 해주면 됩니다.

손으로 비누거품을 일으킨후 쌀뜨물이 묻은 얼굴을 깨끗이 씻어주고 찬물로 피부를 두드리듯 세안한 이후 얼굴을 깨끗이 헹구어 줍니다.

물기가 마르기전에 피부의 유수분의 밸런스를 조절하기 위해 스킨과 로션을 발라줍니다.

쌀에는 각종비타민과 미네랄등 피부에 좋은 각종 영양성분이 들어 있어 오래전부터 피부미용에 많이 이용되어 왔습니다.

쌀뜨물 세안 사용 이후 쌀뜨물이 남게 된다면 1~2일 정도 냉장고에 보관하여 사용하면 되는데 쌀뜨물은 거의 매일 쌀을 씻을때 마다 나오게 되므로 가급적 세안후 남은 쌀뜨물은 더이상 사용하지 마시고 버리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