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얼굴피부의 여드름 관리법과 여드름 없애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0. 29. 06:01


대게의 경우 얼굴피부의 여드름 관리법과 여드름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많은 부분 잘못 알고 계신경우도 있고 성장중인 학생들만 여드름이 생기게 되는 것으로 오해하고 있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얼굴피부에 발생하는 성인여드름의 경우 성장중인 청소년 뿐만 아니라 성인들의 경우에도 피부관리를 잘하지 못했을 경우 여드름의 발생이 있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여드름의 원인은 안드로겐의 자극에 의해 피지선이 성숙되었기 때문이며 이외에도 생활속의 습관이 잘못된 경우로 수면부족이나 유전적인 요인및 운동의 부족과 함께 음식및 피부와 맞지 않는 화장법및 스트레스등으로 인해서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일반적인 여드름의 발생은 과다한 피지의 분비로 인해 떨어져 나가야 하는 각질이 피부에 남아있어 피지선의 활동이 활발해지게 되면서 호르몬의 불균형으로 인해 과다한 피지로 인해 모공이 막히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여드름 관리법 세안법


보통의 경우 하루에 두번의 세안이 가장 적당한데 아침에 한번 저녁 잠들기전 한번의 꼼꼼한 세안으로 여드름 관리법을 실시하게 되면 적당하다 할 수 있습니다.

너무 잦은 세안은 오히려 건강한 각질에 상처를 주게 되고 피지를 제거시키게 되면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게 되면서 여드름등의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이미 여드름이나 기타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있다면 여드름 전용 세안제를 사용하여 깨끗이 세안해주고 비누찌꺼기가 남지 않도록 잘 헹궈주도록 해야 합니다.

세안후에는 얼굴피부에 유수분의 밸런스가 맞지 않으므로 수분이 완전히 마르기전에 여드름 피부에 알맞은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도록 해야 합니다.



    
여드름의 구분과 여드름 없애는 방법


여드름의 구분은 흰 여드름과 검은 여드름으로 나눌 수 있는데 흰여드름은 피지가 모공에 좁쌀 크기의 흰색 알갱이의 형태로 고여 있고 모공 입구가 피부로 덮여 있는 형태입니다.
 
검은 여드름의 경우 피지덩어리가 털구명으로 드러나 공기등과 접촉해서 산화되어 결국 검게 변하게 된 것 입니다.

여드름 없애는 방법으로 스스로 여드름을 짜는것은 세균의 감염으로 인해 2차 감염이 우려되기도 하며 모공이 넓어지고 흉터로 남게 될 수 있는 여지가 있으므로 짜는것 보다는 오히려 의사의 처방에 따라 약으로 꾸준히 치료하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식생활은 맵거나 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음주나 흡연등의 건강에도 좋지 않은 기호식품을 줄여주어야 하며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유익합니다.

적당한 운동과 함께 스트레스를 줄이는 등의 생활습관은 건강에도 유익할 뿐만 아니라 여드름의 개선효과에도 좋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