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야식과 음주가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0. 31. 06:01


야식과 음주가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은 상당하다고 할 수 있을 정도인데 실제로 이런 사실을 알고 있으면서도 야식이나 음주를 줄이기에는 현대인들의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고치기엔 매우 힘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비만인 경우 대부분이 평소에 음주를 많이 하거나 야식을 즐기는등의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특이하게 음주를 즐기시는분들 가운데 거의 살이 찌지 않고 날씬한 몸을 유지하고 계신분들도 계십니다.

이렇게 많은 음주를 즐기면서도 날씬한 몸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은 알코올에 포함된 칼로리는 엠프티 칼로리 이며 이런 엠프티 칼로리는 술과 함께 안주를 많이 먹게 된다면 비만해지고 오히려 술만 먹고 안주를 먹지 않게 된다면 살이 전혀 찌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야식의 경우에도 매일같이 야식을 즐기게 된다면 아무래도 소화기관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잠을 자게 되면 칼로리의 소모가 최소화 되면서 살이찌고 다이어트를 실패할 가능성이 많이 높아지게 될 것 입니다.

다이어트란 결국 섭취한 만큼의 칼로리를 소모하는것 인데 잠을 자게 된다면 당연히 칼로리 소모가 최저가 되면서 남게 되는칼로리는 결국 살로 가게 될 가능성이 커지게 되는 것 입니다.

 




음주가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알코올은 비어있는 열량으로 알려져 있으며 따라서 엠프티 칼로리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알코올이 영양소를 전혀 가지고 있지 않으면서 많은 칼로리를 내기 때문에 술과 함께 안주를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비만해지게 되는 것 입니다. 

음주를 즐기는 사람들이 대부분 비만해지는 이유는 알코올은 섭취하게 되면 가장 먼저 소모되게 되는데 이에 따라 음주와 많은 양의 기름기 있는 안주를 먹게 되면서 섭취한 알코올은 소모되는데 반해 나머지 안주의 칼로리는 그대로 몸속에 남게 되는 것 입니다.

대게 음주를 많이 즐기는 사람들의 경우 비만인 경우가 많지만 의외로 살이 전혀 찌지 않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 원인은 음주중에 안주의 섭취량에 이런 부분이 결정되어 지는 것 입니다.

따라서 음주를 하되 안주를 채소나 과일등의 칼로리를 적게 먹어주게 된다면 음주로 인한 비만은 크게 개선시킬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야식이 다이어트에 미치는 영향


잠들기전 음식물의 섭취로 인한 비만은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것 만큼 심각한 상황은 아닌데 단지 숨쉬는것만으로도 섭취한 열량의 70~80%를 소모하게 됩니다.

야식을 섭취함으로써 다이어트에 실패하기 보다 대부분의 야식을 즐기는 사람들의 생활습관이 살찌기 쉬운 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 입니다.

평소에도 많이 먹는데다가 야식도 같이 즐기게 됨으로써 다이어트에 실패하고 있을 가능성이 더욱 커지게 되는 것 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 입니다.

그렇다고 야식이 다이어트에 영향이 없다는 의미가 아니라 늦은시간의 야식의 섭취는 아무래도 소화가 되기전에 잠들게 되고 움직임이 적은 상태의 수면은 건강에도 매우 좋지 않을뿐 아니라 다음날 피곤함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야식이 생각난다면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서 섭취하게 된다면 불면증에도 많은 도움이 되며 우유는 단백질과 비타민및 칼슘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가 쌓이지 않게 됩니다.


다이어트 시작전 중요한 것은 먼저 자신의 체질을 파악하고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를 실시하도록 해야 하며 이렇게 함으로써 요요현상을 줄이고 다이어트의 성공확률을 현저히 높일 수 있게 됩니다

비만이라면 꼭 체크해야할 체중감량 맞춤 분석 테스트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