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피부주름 발생원인과 피부주름 예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 27. 06:01


피부주름이 발생하는 근본적인 원인은 나이가 들어가거나 혹은 자외선등의 영향으로 인한 피부노화가 원인으로 해서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변화로 인한 것 입니다.

피부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줄어들거나 없어짐으로 인해서 결국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이런 원인으로 인해서 결국 주름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나이가 많아지게 되면 사실 피부 주름의 발생은 피할 수 없게 되는데 주름의 경우 평소에 자주 짓게 되는 얼굴표정이 주름으로 나타나게 될 가능성이 크게 되므로 평소 표정과 주름은 매우 큰 상관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 주름이 잡히기를 두려워 하면서 웃음을 참기도 하는데 사실 나이가 많아지면서 주름이 잡히는것 해결하기 힘들고 또한 항상 웃음을 지으면서 잡히는 주름의 경우 사람의 인상을 온화하고 해주고 웃음으로 인한 행복감은 스트레스를 날려주면서 건강에 상당한 긍정적 역할을 하게 된다는 것 입니다.


 



피부주름 발생원인


노화에 의한 주름발생

나이가 많아지게 되면서 피부재생 능력이 떨어지고 자외선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면서 주름의 발생이 많아지게 됩니다.

나이가 많아지면서 피부재생력이 점점 떨어지고 적은양의 자외선에도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자극받게 되는등의 여러가지 영향으로 인해서 피부주름이 발생하게 됩니다.


표정과 주름

평소 같은동작의 표정이 반복되면 결국 표정에 의한 주름이 발생하게 될 수 있습니다.

곱게 늙는다는 표현 평소에 온화한 표정을 자주 짓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온화한 표정이 지어지는 것 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

피부노화에 가장큰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자외선이라 할 수 있으며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에 영향을 주게 되면서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특히 자외선의 영향을 많이 받게 되는 부위인 외부에 노출되는 피부 즉 얼굴이나 목피부등의 경우 가장 먼저 주름이 잡히게 되는 경향이 많습니다.




피부주름 예방법


기본적으로 사계절에 상관없이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주는것이 유리하며 특히 3~4시간 정도 일정시간이 경과하면 덧발라 주는것이 중요합니다.

겨울철에도 자외선은 항상 존재하며 햇빛이 강한 낮시간대에 외출을 피해주는 것이 피부노화를 예방하는데 유리합니다.

피부면역성에 많은 도움을 주는 비타민을 충분히 섭취하고 평소 충분한 수면과 수분의 섭취로 피부재생을 원할히 해주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평소 피부에 충분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도록 노력해야 하는데 이때 수분팩이나 영양팩등을 일주일에 2회 정도 실시해주는것이 좋습니다.

하루중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오후 10시 부터 오전 3시 정도까지 인데 이시간대에 충분한 수면을 취해준다면 피부노화 방지와 함께 주름관리등에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