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추운겨울 내복착용으로 따뜻하고 감기예방과 난방비까지 절약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 15. 06:01


몹시도 추운 겨울 이제 내복착용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경향이 높아졌지만 여전히 일부 사람들의 경우 내복착용에 대해서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남성들의 경우 내복착용에 대해서 추위를 이기지 못하는 약한 남성으로 비추어 지는것에 대해서 좀 부끄러운 생각을 가지고 있는것 같고 여성들의 경우 몸매가 엉망이 되는것을 두려워하는 경향이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국민이 내복을 착용하게 된다면 겨울철 실내난방을 위한 에너지 소비에 대해서 20%를 줄일 수 있다고 하며 겨울 실내온도를 1도 씩만 낮추게 된다고 가정했을때 한가정당 7%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요즘 겨울철 실내온도 상승을 위해 사용하는 에너지 사용량이 최고를 갱신하고 있는 이때 우리는 내복착용의 긍정적인 부분을 상기하고 내복을 적극적으로 착용하도록 하여 건강도 챙기고 에너지절약도 실천하는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빨간내복


우리나라에서는 예전부터 빨간내복의 착용을 즐겨했으며 특히나 첫월급을 받았을때 부모님께 빨간내복을 선물하는것이 하나의 행사로 여겨지던 때도 있었습니다.

빨간내복은 특히 복을 불러오고 나쁜 기운을 몰아내며 건강까지도 챙겨주는 효과가 있다고 예전부터 여겨지고 있습니다.

내복을 입게 된다면 피부건조증과 아토피를 예방하고 따뜻한 보온효과로 인해서 난방비의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겨울철 흔히 걸릴 수 있는 감기등을 이겨낼 수 있는 면연력이 길러지게 됩니다.




내복착용의 장점


내복을 입게 된다면 겉옷과 내복 사이에 얇은 공기층이 형성되고 이런 공기층으로 인해서 우리의 피부는 외부의 차가운 공기와 직접 닿지 않게 되면서 적당한 체온과 함께 습도를 유지하게 되면서 겨울철 흔한 피부건조증을 예방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겉옷은 우리피부와 잘 맞지 않는 합성섬유로 만들어지는데 이는 땀의 흡수가 이루어지지 않고 피부에 직접적으로 맞닿게 된다면 강한 자극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내복은 땀의 흡수가 뛰어나고 피부자극도 최소화 하는 섬유로 이루어져 피부에 기타 질환을 일으킬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복착용으로 우리의 몸이 따뜻해지면서 실제로 내복을 입지 않은것 보다 실내온도를 6도에서 10도 까지 보온할 수 있는 효과를 낼 수 있으므로 연료비 절감 효과와 함께 환경오염을 크게 줄일수 있게 됩니다.

내복착용으로 인한 보온 효과가 있는데 실제 2~3도 정도의 보온 효과가 있으며 체감 온도는 3도~6도 정도의 보온효과가 있으므로 그만큼 겨울철 질병예방에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내외 온도차이가 매우큰 겨울철 갑작스런 온도변화로 인해 운동신경이 둔해지기도 하고 이로 인해서 크고 작은 사고를 유발할 수 있는데 내복착용을 해줌으로써 갑작스러운 실내외 온도차를 줄여주는 효과를 줄수 있게 됩니다.

특히나 겨울철 실내외의 심한 온도차이로 인해서 쉽게 감기에 노출 될 수 있는데 내복을 착용하게 된다면 실제로 느끼게 되는 갑작스러운 온도변화가 많지 않으므로 감기를 예방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대부분의 여성분들이 내복을 착용하게 된다면 맵시가 살아나지 않고 뚱뚱해 보이거나 행동이 둔해 보여서 내복입기를 꺼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성들의 경우 신체구조상 남성에 비해서 오히려 몸이 따뜻하게 해주어야 하며 실제 겉으로 보이는 몸매에 신경을 쓰는 것보다는 건강을 먼저 고려하는 것이 유리하고 또한 요즘 옷맵시를 고려한 다양한 종류의 내복이 판매되고 있으니 추운겨울 내복을 착용하여 따뜻한 겨울을 지내는 지혜를 발휘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