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운동하기 좋은 시간??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2. 1. 6. 06:01
많은 분들이 건강과 외모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 다이어트 성공을 원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우리가 시도할 수 있는 부분은 적게 먹는것과 먹은 것에 대해서 칼로리를 소모시켜 주는것이라고 할 수 있는데 칼로리 소모를 위해서는 운동을 하는것 입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운동하기 좋은 시간대는 아침시간대일까요 아님 점심혹은 저녁시간대 일까요??

일반적으로 우리는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 혹은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계획하고 실천할때 언제 운동을 하는것이 가장 안정적일것 인가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사실 운동을 실시할때 가장 효율적인 부분이 있다면 대체적으로 가장 효율적인 운동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한 것은 당연할 것 입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운동하기 좋은 시간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운동하는 시간에 대한 논란은 사실 꾸준히 있어 왔지만 사실 운동 시간대에 대한 정확한 답은 없다고 봐야 합니다.
 
사실 다이어트나 건강을 위한 운동을 언제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사실 어떻게 적절하게 운동을 실시하는가 하는것이 더욱 중요한 문제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운동할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면 부족한 시간에 얼마나 효율적인 운동방법을 선택해서 짧은시간 운동을 하게 되더라도 우리의 몸에 충분한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 강도로 실시하게 된다면 운동의 효과는 극대화 될 수 있을 것 입니다.
 
만약 다이어트만을 위한 목표를 가지고 운동을 실시한다면 사실 아침운동이 유리하다고 할 수 있겠지만 아침에 피곤한 상태에서 결국 잠이 덜 깬 상태에서 비몽사몽으로 대충 운동한다면 다이어트 효과는 현저히 낮아지게 된다는 것 입니다.
 
어떤 목적을 가지고 운동을 하게 되더라도 운동시간이나 강도보다는 사실 운동으로서 몸에 미치는 영향및 운동의 질이 훨씬 중요하다는 사실 주의하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위한 운동의 효율성


아침에 운동을 하는것과 점심 혹은 저녁시간대에 운동을 하는것은 모두 장단점을 가지고 있으며 각자의 특성에 맞도록 무리하지 않게 운동시간과 운동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대게 오후시간대에 이른 저녁 시간에는 체온이 다소 높아지는데 이로 인해서 근육이나 관절이 보다 유연해지게 되며 이로 인해서 적당한 운동의 방법은 근육을 움직이는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스트레칭등의 운동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반면 아침 시간대의 우리의 몸은 상대적으로 체온이 낮아지고 지구력을 요하는 운동을 해도 덜 피곤하게 느끼게 되므로 전통적인 유산소 운동인 자전거 타기나 빨리 걷기 등과 같은 다이어트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운동은 오전에 실시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할 수있습니다

아침운동을 실시할때는 충분한 준비운동을 통해서 몸을 푼 다음 운동을 실시하는것이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전에 적당한 운동은 유산소 운동인 빠르게 걷기, 러닝 머신 달리기, 자전거 타기, 조깅, 줄넘기등이 좋고 오후에 적당한 운동으로는 아령 들기, 요가나 필라테스 등 근육을 많이 움직일 수 있는 운동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을 통해서 체지방을 태우고 근력운동을 통해서 근육을 키움으로써 기초대사량을 높여 요요현상을 예방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아침과 오후 시간대 적절히 시간을 분배하여 꾸준히 유산소 운동과 함께 근력운동을 실시해 주는것 이 유리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