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다이어트 성공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2. 17. 06:01


새해가 다가오면서 많은분들이 새로운 목표를 생각하고 금연이나 금주및 재테크등 많은 목표를 새로이 정하기도 하지만 특히 다이어트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매번 다이어트에 관한 목표를 세우고 얼마간은 실천하여 다이어트에 성공하기도 하지만 곧 원래대로의 체중으로 되돌아가기도 하는 과정을 많은분들이 반복하고 있기도 한게 현실의 다이어트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꾸준한 운동과 함께 살이 찌지 않도록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는 결국 근력운동을 통해서 근육의 비중을 높여야 합니다.

자기관리를 위한 다이어트의 경우 외모적인 부분에서 개선도 유익하지만 비만의 경우 각종 성인병과 관절염등의 질환을 발생시키게 되는 원인으로 여겨지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외모개선과 함께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실시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기본적으로 다이어트성공을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다이어트도 중요하지만 먼저 신진대사의 촉진을 유도하여 내장지방을 줄여주고 군살을 연소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성공방법 신진대사 촉진방법  

 
다이어트 성공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주로 식사량을 줄이게 되는데 이렇게 먹는것을 줄이게 되면 우리의 몸은 여기에 반응하면서 신진대사를 줄이게 됩니다.

오랜기간 음식의 섭취량을 더욱 줄이게 된다면 신진대사가 더욱 느려지게 되면서 결국 근육 조직의 연소가 시작되며 체지방이 늘어나게 되는 형식입니다.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풍부한 포만감을 오랜기간 느끼는것이 다이어트에 유리합니다.

충분한 수면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안정된 호르몬의 유지를 통해서 과식과 폭식을 줄여주게 되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근육은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데 많은 도움이 되는데 단백질을 섭취함으로써 근육의 유지를 도와주게 되므로 결국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높이는데 단백질의 섭취는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주로 앉아서 근무하는 사람들의 경우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의 발생이 매우 높기 때문에 근무중 틈틈이 스트레칭을 통한 움직임을 가져야 합니다.

충분한 수분의 섭취는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하고 이로인한 칼로리의 소모로 인해 자연스럽게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고추에 포함된 캡사이신은 섭취했을때 몸에 열을 내게 하고 교감신경계를 촉진시키면서 신진대사를 크게 촉진시켜주게 됩니다.




다이어트성공을 위한 식습관


다이어트를 위해서 아침식사를 거르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아침식사를 했을 경우 하루의 에너지를 높게 유지해주게 되는데 특히 다른시간대에 비해서 아침식사의 경우 영양가가 풍부할수록 오히려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침을 거르는 사람이 비만에 걸릴 확률이 오히려 매우 높은 것은 우연이 아니며 아침을 거르게 되면서 오히려 점심과 저녁시간의 폭식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 입니다.

식사후에 마시는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은 중추 신경계를 자극하고 이에따라 신진대사율을 높이게 됩니다.
 
섬유질의 섭취는 지방 연소를 최대 30% 까지 증가시킬 수 있으며 평소에 섬유질의 섭취를 충분히 했을 경우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다이어트에 훨씬 성공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의 섭취는 주로 과일이나 채소등을 많이 섭취해주는것이 좋으며 특히 식사대용으로 한두번씩 과일을 먹어주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