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다이어트 빠른효과와 복부비만 원인과 아랫 뱃살 빼는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2. 10. 06:01


다이어트 빠른효과를 원하는 많은 사람들의 고민은 주로 복부비만 원인과 아랫 뱃살 빼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기도 합니다.

나이가 적을때와는 달리 나이가 많아지게 되면서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운동량이 줄어드는등의 원인으로 인해 복부비만 원인이 되기도 하며 아랫 뱃살이 생기기 쉬워지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기도 합니다.

최근의 서구화된 식습관과 책상에 앉아서 움직이지 않는 생활습관으로 인해서 나이가 적은 사람들의 경우에도 복부비만및 비만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아랫 뱃살의 원인이 되는 복부비만의 경우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건강에도 매우 좋지 않은 성인병을 유발하거나 건강상으로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게 됩니다.

특히나 여성들의 복부비만의 경우에는 위장과 자궁의 지방이 하복부의 혈액순환이 저하되는 원인으로 작용하여 생리불순, 냉대하, 생리통, 위장질환등의 발생율도 높아지게 됩니다.




복부비만의 원인



비만중 가장 좋지 않는 영향을 주는 복부비만의 경우 크게 피하지방형과 내장지방형 두가지로 나누어 지게 됩니다.

성장기의 복부비만의 경우 대부분 피하 지방형에 속하며 나이가 많아지면서 발생하는 복부비만의 경우 복강안의 내장 사이에 있는 내장지방이 더많이 존재하는 내장지방형은 건강에 아주 좋지 않는 가능성이 높은 비만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별로 살이 찌지 않은 마른체질의 경우에도 유독 아랫배가 많이 나온 경우 복부비만 이 생길 수 있는데 마른 비만의 원인은 식사가 불규칙하고 술자리가 잦으면서 주로 앉아서 일을 하는 직업을 가진 경우에는 마른비만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복부비만을 두려워 하고 시정할려고 하는 이유는 결국 비만의 종류중 복부비만이 가장 빼기 힘들고 미관상 보기 좋지 않고 건강에도 악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아랫 뱃살 배는 방법으로 배운동을 집중적으로 한다고 해서 복부 주변의 지방이 소멸되는 것이 아니며 팔이나 다리 등 다른부위의 저장 지방이 소모 될 수 있으며 뱃살의 종류별 개인별 체질에 따른 다이어트 방법에 따라 운동이나 식이요법이 적용 되어야 겠습니다. 




복부비만의 종류



복부비만의 원인이라 할 수있는 배를 중심으로 비만이 된경우를 복부 비만이라 하고 있습니다.

복부비만의 종류는 피하지방에 지방이 쌓인경우와 내장비만의 경우가 있을 수 있으며 피하지방이 쌓여 발생되는 비만 으로 배부분의 살이 두꺼워 잘 잡히지 않는 다면 피하지방에 지방이 쌓인것 입니다.
 
일단 피부가 얇고 아랫 뱃살이 많이 나왔다면 내장 비만일 경우 입니다.

아랫 뱃살이 찌는 원인은 몸안의 지방 세포가 커지기 때문이며 복부쪽의 비만의 성분은 거의 100%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랫 뱃살 빼는 방법



기본적으로 식습관의 개선과 꾸준한 운동을 실시하는것으로 아랫 뱃살을 조절해야 합니다.
 
먼저 음식물의 섭취중 당질의 섭취를 줄여주는 것이 좋고 내장비만의 원인이 되는술과 담배를 절제하도록 하고 탄수화물 섭취후 운동을 하게 되면 에너지원으로써의 역할을 하지만 운동을 하지 않으면 지방으로 변하게 된다는 사실을 상기하도록 해야 합니다.

평소 꾸준한 유산소운동을 통해서 축척된 지방을 연소시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도록 하고 일반적으로 육체적으로 견디기 쉽고 강도가 약한 유산소 운동은 지방 연소 비율이 높고 지방이 빠지는 비율이 커지게 되어 뱃살을 빼는데 유리합니다.
 
유산소 운동중 장시간 오래걷기및 수영이나 마라톤등의 운동이 뱃살을 빼기에 유리하다 하겠습니다.




생활습관속 뱃살 빼는 방법



복부비만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평소의 자세가 중요하며 사무실에서 근무를 하시거나 학생인 경우 공부나 컴퓨터 등으로 책상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으신분 들은 평소 허리를 곧게 펴고 바르게 앉아 복부를 긴장 시켜 주게 되면 복부비만이 개선 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의 이용을 생활화 하는것이 움직임에 좋고 걸을때도 경보를 하듯 걸어주게 된다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저녁시간에 야식이나 음주등의 경우 아무래도 비만의 원인이 되므로 주의하고 특히 늦은 저녁시간 음식물의 섭취를 절제하도록 해줍니다.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아침을 거르게 된다면 오히려 점심식사와 저녁식사 시간에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는 폭식을 할 수 있게 되므로 오히려 아침을 많이 먹고 점심식사와 저녁식사의 양을 줄여주는것이 다이어트에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