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피부미용과 스트레스의 관계!!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1. 13. 06:01


스트레스는 누구나 겪고 있는 만병의 근원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흔하지만 매우 중대한 질병의 원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적당한 스트레스의 경우 삶의 자극제나 활력소가 되면서 좋은 영향을 주게 되지만 그렇지 않고 심한 스트레스를 주게 되는 경우가 많아진다면 피부미용에는 물론 건강상 여러가지로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스트레스가 신체에 나쁜 영향을 주는 이유는 스트레스로 부터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서 내분비계에 이상이 발생하게 되면서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고 평상시와는 다르게 여러가지 현상을 보이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호르몬 분비의 밸런스가 깨지게 되고 인체는 원래의 안정을 유지하지 못하게 되면서 특히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심하게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피부미용과 스트레스의 관계


스트레스가 발생하게 된다면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감소하게 됩니다.
 
피부의 중요한 부위라 할 수 있는 콜라겐의 감소는 피부주름살을 발생하게 하며 엘라스틴의 감소는 피부탄력의 저하로 이어지게 되면서 결국 피부 조기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과다한 스트레스는 피부병이나 알레르기 반응과 같은 피부트러블의 발생원인이 될 수 있으며 기미와 잡티등의 지우기 힘든 색소침착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피부색이 칙칙하게 변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노화로 발전할 수 있으며 외부자극에 쉽게 자극받을 수 있는 피부로 변화할 수 있으며 피부에 스트레스와 같은 이상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트러블 극복방법


스트레스를 적게 받기 위해서는 먼저 넓은 마음과 건전한 생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얼굴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며 꾸준한 운동은 엔돌핀 생성을 도와주고 피부트러블을 극복하는 역활을 하며 비타민과 야채의 섭취는 피부면연력을 높여주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게 해줍니다.

수면전 피부를 깨끗히 세안하고 충분한 수면을 통해서 피부재생이 원할히 이루어지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사실 어느정도의 적당한 스트레스는 우리가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이런 노력들을 통해서 오히려 진취적 삶을 살아가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하지만 과다한 스트레스의 경우 만병의 근원이 될 정도로 많은 부분 악영향을 주게 되는데 이런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는것도 역시 마음가짐에 의한 부분이므로 스스로 스트레스를 조절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