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제철과일 귤껍질 효능과 귤껍질 다이어트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2. 24. 06:01


원래부터 제철과일이 우리몸에 좋다는 것은 상식이라 할 수 있는데 특히 요즘의 과일중 가장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과일은 귤이라고 할 수 있으며 귤껍질 효능도 무시못할 정도로 우리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겨울에 먹게 되는 과일은 사과나 배그리고 딸기등이 있을 수 있는데 그중에 특히 귤은 껍질을 벗겨서 먹기도 간편하고 귤껍질은 다이어트에나 목감기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과일 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 따뜻한 방안에서 드라마 보면서 까먹는 귤맛이 최고이며 특히 귤껍질 다이어트 방법과 귤껍질 효능도 많은 분들에게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특히 귤껍질의 경우 우리의 한약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으며 귤껍질은 진피와 귤피 2가지로 나누어지고 귤을 먹고 버리는 껍질이 귤피이고 껍질을 말린것을 진피라 부르며 이는 오래된 귤껍질 일 수록 약효가 좋아서 붙어진 이름 입니다.



 

귤껍질 효능과 귤껍질 말리는 방법



귤이 채 익기 전에 말린 껍질을 청피라하고 완전히 익은 귤껍질을 말린것을 진피 또는 귤피라고 알려져 있으며 진피는 실생활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 시중의 귤차라고 하는것이 진피를 이용해서 만들어지고 있기도 합니다.

귤껍질을 말려주게 되면 귤껍질에 있던 곰팡이가 숙성되어서 우리몸에 오히려 좋은 작용을 하게 되기 때문인데 귤껍질 진피는 열을 내리고 신장쪽에서 돌고있는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게 됩니다. 

귤껍질에는 잔류농약이 남아 있을 수 있으므로 먼저 소금과 식초를 희석한 물로 귤껍질을 까기전에 깨끗이 씻어주도록 하고 깨끗이 씻은 귤껍질을 그늘에서 10일에서 15일 정도 바짝 말려줍니다.

진피를 입욕제로 사용하게 된다면 향기도 좋고 피부를 매그럽게 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역활과 함께 음식을 먹고 토하거나 설사를 할 때, 속이 더부룩하고 얹혔을 때에도 치료제의 역활도 하게 됩니다.

요즘같은 겨울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 이때 귤껍질과 생강및 파의 흰뿌리와 함께 차를 끓여 먹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게 됩니다.




귤껍질 다이어트 


귤껍질은 영양이 풍부하고 가정 상비약의 효과도 함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있습니다.
 
귤껍질의 효능으로서는 담을 삭이고 소변을 잘나오게 하는 효과가 있어 잘체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의 경우 비만에 걸리게 될 가능성이 많아지는데 이런 사람들의 경우에도 귤껍질 다이어트가 좋습니다.

진피를 입욕제로 사용하게 된다면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 천연 다이어트제로도 좋고 이런 다이어트의 효과는 감귤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와 비타민P의 효과라 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피로회복과 감기예방과 피부미용에 좋고 우리몸에 부족할 수 있는 칼슘이 체내에 흡수되도록 도와주게 되는 역활을 합니다.

특히나 비타민 P는 과일류 중에서 귤에만 함유된 성분으로 우리몸에 여러가지로 이로운 작용을 하는 비타민C의 작용을 더욱 강화시키고 모세혈관을 보호하기 때문에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에 좋은 효과를 나타내주게 됩니다.

말린 귤껍질을 5g정도에 물 500cc 정도 부어서 중불로 끓여주고 150cc 정도 차한잔 정도의 분량이 될때까지 우려내고 하루 식후 3번 정도 물대신 마셔주면 목감기에도 좋고 혈액순환과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