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춥고 건조한 겨울철 피부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2. 23. 06:01


겨울에는 춥고 건조한 날씨와 함께 실내외의 온도차이가 매우 커서 피부도 같이 수분이 부족하고 건조해지기 때문에 이로 인해서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피부는 날씨가 춥고 수분이 부족하고 건조하게 된다면 덩달아 건조해지고 혈액순환이 원할하지 못하게 되며 이로 인해 각질이 발생하고 주름의 발생과 함께 조기피부노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적당한 겨울철 실내온도는 18도에서 20도 사이라고 할 수 있으며 습도는 40%에서 60% 정도라고 할 수 있으며 이보다 높은 온도나 습도의 경우 오히려 실내외 온습도차이로 인해서 스트레스를 줄 수 있으며 피부의 면연력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의 면연력이 약화된다면 결국 외부의 세균의 침투 혹은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해 피부건강은 물론 건강에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게 됩니다.



 

겨울이 피부에 주는 영향

    
차갑고 건조한 겨울에는 다른 계절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땀과 피지의 분비가 줄어들게 되는데 이때 얼굴피부는 특히 건조해지기 쉬워서 각질의 발생과 함께 잔주름의 발생이 많아지게 됩니다.

실내는 따뜻하지만 외출시에는 매우 춥고 건조하며 다시 실내로 들어올때는 따뜻해지면서 큰온도차로 인해 피부 스트레스는 극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따뜻한 실내에 있다가 갑자기 춥고 건조한 외부로 외출을 했을 경우 급격한 온도 차이로 인해서 얼굴이 빨갛게 변하는 안면홍조 현상이 발생하게 될 수 도 있습니다.



춥고 건조한 겨울철 피부관리


혈액순환

겨울에는 무엇보다 낮아진 온도로 인해서 피부온도가 낮아지고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못하게 되는데 이때 피부마사지를 실시해주게 된다면 피부에 온도가 높아지게 되며 신진대사가 왕성해지게 됩니다.

마사지를 통해서 혈액순환이 원할해지며 수분과 영양이 피부에 전달되면서 피부가 건강해지게 됩니다.


비타민의 섭취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려면 아무래도 영양의 섭취가 이루어지는것이 좋은데 채소나 과일의 섭취를 통해서 비타민을 충분히 먹어주는것이 좋습니다.

비타민은 피부의 면연력을 키워주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세안법

특히나 얼굴피부의 경우 항상외부에 노출되기 때문에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너무잦은 세안은 오히려 건강한 각질을 상하게 할 수 있으므로 하루 2회 정도의 세안이 적당하며 저자극의 세안제를 사용하여 거품을 이용하여 깨끗이 닦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세안후에는 부족한 수분과 유분의 보충을 위해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