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건강한 피부관리 피부각질 관리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2. 21. 06:01


피부는 28일을 주기로 수분과 영양이 빠져나가고 각질이 딱딱해지면서 가벼운 자극에도 떨어져 나가게 됩니다.

나이가 아직 젊고 건강하다면 피부각질이 떨어져 나가는 주기가 28일 정도로 건강한 각질이 새로이 생겨나면서 교체되는것이 정상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나이가 많아지고 피부가 노화되면서 신체이상이나 외부환경이 이에 맞지 않는다면 정상적으로 각질이 탈락되지 않고 피부에 그대로 쌓이게 되면서 피부노화나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되게 됩니다.

이렇게 노화된 각질의 경우 제거시켜 주면서 건강한 피부를 가꾸어 주어야 합니다.

오래되고 떨어져 나가지 않는 각질의 경우 영양이 피부에 제대로 들어가게 되는것을 막게 되는 주원인이 되며 피부를 보호하는 차원에서도 꼭 필요한 것이며 정상보다 지나치게 많이 쌓이는 과도한 각질의 경우 인위적으로라도 각질제거를 실시해주어야 합니다.


 



피부미용과 피부각질


피부에 각질이 많이 쌓이게 된다면 피부가 두꺼워 지게 되며 피부에 윤기를 잃게 되고 색소침착 현상과 함께 검버섯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영양과 수분의 부족으로 인해서 건성피부로 변하게 될 수 있으며 원래있던 여드름이나 기타 피부트러블 현상이 심하게 될 수 있습니다.

탈락하지 않고 피부에 묻어있던 각질이 피부를 거칠게 하고 이에 따라 화장이 잘받지 않을뿐 아니라 미세하게 피부에 주름이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피부색이 맑지 못하고 칙칙해지고 수분과 영양의 부족으로 인해서 피부노화의 진행이 빨라지게 됩니다.




피부각질 관리방법  


피부에 오래된 각질이 쌓이게 된다면 피부에 주름의 발생과 칙칙한 피부로 변하게 되며 나아가 조기피부 노화등의 상당히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오게 되므로 각질을 강제로 벗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재생관리를 해주어서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고 피부스타일에 맞는 관리방법으로 각질층을 인위적으로 벗기는 관리방법을 통해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도록 해야 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닦아주고 클렌징으로 거품을 충분히 낸이후 이마나 콧등및 턱과 뺨 순서대로 얼굴 전체에 거품을 발라주고 거품마사지를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순서대로 실시해줍니다.

비누거품을 충분히 잘 헹구어주고 피부를 완전히 건조시켜줍니다.

이후 필링수건이나 클렌징솔및 각질제거용 젤등을 이용해서 소프트 필링을 통해서 각질을 제거해주도록 합니다.

물기를 깨끗이 닦아주고 수분팩등을 통해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도록 해야 합니다.

얼굴의 각질을 강제로 벗겨내는 필링의 경우 일주일에 한번정도만 사용하는것이 피부를 보호하는 방법이며 이이상의 잦은 필링은 오히려 피부를 거칠게 하고 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