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와 피부관리/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따라하면 위험한 이유!!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2. 19. 06:01


요즘의 다이어트 열풍은 정말 대단하다고 할 정도 인데 다이어트의 방법은 정말 수백가지라 할 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반면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은 많이 없다고 여겨질 정도 입니다.

특히 원푸드 다이어트의 경우 한가지 음식만 주로 섭취하면서 다이어트를 실시하는 다이어트 방법이어서 건강상 많은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함부로 따라했다가 건강이상이 발생할 가능성 마져도 있게 됩니다.

청소년들의 경우 인터넷이나 티비등의 각종매체등을 통해서 살펴보게 된다면 각 다이어트방법들이 너무도 많고 특히나 건강을 해칠 수도 있는 무리한 원푸드 다이어트를 장기간 지속적으로 실시하게 됨으로써 한창 영양을 공급해주어야 할 청소년 시기에 매우 위험한 상황에 이르게 될 수도 있으므로 매우 주의를 요하게 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 따라하면 위험한 이유

 
원푸드 다이어트로 얼마전 유명했던 상추,바나나,사과,고구마등 단일식품의 경우 영양이 한정적이라 할 수 있으며 이런 한정적 영양을 신체에 지속적으로 공급할때 우리의 몸은 영양부족 현상에 시달리게 됩니다.

이때 우리의 몸은 이런 원푸드 다이어트의 상황을 비상사태로 여기게 되며 방어자세를 취하는데 신진대사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근육을 사용하면서 체지방을 늘리는 형태로 바뀌게 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사실 적게 먹게 되므로 칼로리의 섭취가 적어지므로 사실 순간적으로 당연히 다이어트에 성공한 것처럼 체중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렇게 체중이 줄어들게 되면서 마치 다이어트에 성공한 것으로 오해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사실 다이어트의 원래목적은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의 양을 늘려주는 것이 원칙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식의 원푸드 다이어트 방법은 결국 근육이 줄어들고 오히려 체지방이 늘어나기 좋은 몸상태로 돌려놓게 되며 실제로 초기에는 몸속의 수분의 손실로 인한 체중의 저하일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상태이기도 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살찌기 쉬운 체질로 바꿔놓기도 할뿐 아니라 영양의 불균형으로 건강을 위협하기도 할 수 있음을 상기해야 합니다.


  
원푸드 다이어트의 문제점과 다이어트 방법


원푸드 다이어트를 처음 시작할때는 틀림없이 체중의 감소가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문제는 지방의 소실이 아니라 몸속의 수분이 빠지면서 체중이 줄어든다는 것 입니다.

또한 기초대사량을 늘려주는 근육이 오히려 손실되어 살이찌기 쉬운 체질로 변하게 되어 향후의 다이어트성공이 점점 더 힘들어 지게 되는 것 입니다.

사실 원푸드를 평생동안 지속할 수 없게 되며 원래대로의 식사량으로 되돌아 왔을 경우 급격히 원래의 체중으로 되돌아가게 되는 현상을 겪게 되는 것 입니다.

살이 찌는 원인 역시도 사람의 체질에 따라서 각각의 다양한 감이 있고 이런 여러가지 요인들이 작용하게 되면서 각각의 비만의 원인을 찝어서 이야기 하기엔 어려움이 있기 마련입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건강한 식단으로 짜서 먹고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근육의 양을 틀리고 체지방을 줄이는것 이 가장 현명한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라 할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