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겨울 심해지는 안면홍조 원인과 피부관리 방법!!

마니또 피부관리실 2011. 12. 26. 06:01


겨울이 되면서 실내외 온도차가 많이 나고 이런 온도차이로 인해서 피부는 면연력이 약해지고 조금만 자극에도 피부트러블의 발생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가 커지면서 추운곳에 있다가 따뜻한 실내로 이동했을 경우 급격한 온도차이로 인해서 얼굴이 붉어지는 안면홍조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안면홍조증의 경우 온도차에 의한부분 이외에도 민망하거나 부끄러울때 얼굴이 유난히 붉어지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심한 온도차이 외에도 여러가지 상황에 의해서 얼굴이 붉어지게 되고 이렇게 붉어진 얼굴로 인해서 민망함에 의해 더붉어지게 되는 상황이 연출되면서 심하면 사회생활에 지장을 줄정도가 될 수 도 있습니다.

얼굴이 쉽게 붉어 지는 안면홍조증의 경우 쉽게 생각할 수 도 있지만 당사자들의 경우 붉어지는 얼굴피부로 인해 고민도 많고 해결방법을 원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겨울 심해지는 안면홍조증

  
안면홍조증의 경우 정서적인 변화혹은 겨울철 추운 실내에 있다가 따뜻한 실내로 이동하면서 급격한 온도변화에 의해서 정상 사람들에 비해서 쉽게 얼굴이 달아오르면서 붉어지는 현상입니다.

선천적인 원인이나 잘못된 생활습관및 약물의 오남용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피부층의 혈관이 수축하고 팽창하면서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못하고 얼굴이 빨개지는 현상인데 피부구조가 정상보다 얇아지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기타 간단한 질병이나 현상등에서도 마찬가지인데 안면홍조증을 겪어보지 않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이를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 현상으로 인해서 자신감의 상실이나 대인기피증및 심리적인 위축등을 겪게 될 수 있으므로 안면홍조증의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빠른 조치가 필요하다고 할 것 입니다. 

이렇게 안면홍조증 현상이 발생하게 되면 금방 정상으로 되돌아가기 힘들고 얼굴피부의 홍조가 쉽게 가시지 않고 오래 지속되게 됩니다.

안면홍조증의 경우에도 얼굴피부 관리를 꾸준히 실시해주는 노력과 치료를 병행해주게 된다면 충분히 완치가 가능한 질병이므로 스스로의 노력이 필요할 것 입니다.




안면홍조증 예방과 피부관리방법

   
기본적으로 안면홍조증의 예방과 피부관리방법은 피부층을 두껍게 해주고 혈관을 줄여주는 것이며 얼굴피부의 혈관을 줄여주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홍조가 약해지게 되는 원리 입니다.

또한 이렇게 피부층을 두껍게 해주고 혈관을 줄여주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붉어지는 안면홍조증상이 줄어들게 될 것이며 정상적인 피부색으로 되돌아가는데도 시간이 빨라지게 되는 것 입니다.

1.차가운공기

겨울날씨에 실외로 외출하게 되면 실제로 외부에 그대로 드러나게 되는 얼굴피부의 경우 상당한 자극을 받게 되면서 얼굴피부도 덩달아 심한 자극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 찬바람으로 부터 얼굴피부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얼굴에 마스크나 머플러등으로 무장하게 된다면 직접적인 실외공기와 접촉을 막게 되면서 얼굴피부가 보호되게 됩니다.

2.자외선 차단

자외선은 대표적인 피부노화의 주범이며 콜라겐섬유를 파괴하고 모세혈관을 확장시키게 되면서 피부를 약하게 합니다.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고 직접적인 자외선의 차단을 막아주기 위해 모자나 선글라스등을 착용하도록 하는것이 피부보호에 좋습니다.

3.사우나

특히 겨울에 사우나를 즐기고 싶어지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이태리타올을 이용해서 피부를 박박 문질러줘야 시원함을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사우나의 자극이나 피부에 강한 자극을 주는 때밀기등은 피부를 얄게 만들고 강한 자극을 주게 되며 수분의 부족과 함께 안면홍조와 각종피부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4.약물의 오남용

약물의 오남용은 피부속 혈관을 수축시키고 확장시키는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피부속 약물이 누적된다면 안면홍조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나 약물오남용에 따른 안면홍조증이 더욱 많이 발생하고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의사의 처방에 따른 약물의 사용이 요구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5.화장품의 사용방법 

자극적인 화장품의 경우 즈로 알코올의 함양이 높을 수 있으며 이런 원인으로 인해 피부에 발랐을 경우 붉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타입에 따라 본인에게 맞지 않는 화장품의 경우 계속해서 사용할 경우 안면홍조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안면홍조증의 경우에도 쉽게 생각할 수 있지만 장시간 방치하게 될 경우 증상이 더욱 심해지거나 사회생활에 지장이 올 수 도있으므로 의사의 처방에 따라 빠른 치료가 요구됩니다.